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경기도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건강하고 가슴이 따듯한 사회복무 인재 양성의 디딤돌 역할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8월 30일(화) 오전 10시 경기도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이명수)와 사회복무요원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경인센터는 사회서비스 기관에 파견되는 사회복무요원의 전문직무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스트레스 해소와 정신 건강 향상을 위해 '16년 1월부터 경기도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 정신건강 상담을 실시해왔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이러한 기존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정신 건강 증진은 물론 양 기관의 상호공간 및 자원활용 협조, 상호 홍보와 대외 인지도 제고에 대한 노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경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취업걱정과 직무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로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