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섬 탐험가 이재언 선생 초청 특강’ 개최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이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연구원에서 섬 탐험가인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이재언 연구원을 초청해 ‘충남의 섬과 바다’를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이번 특강에서 충남이 갖고 있는 아름다운 섬들을 소개하고 그 소중한 가치를 재조명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섬’ 시리즈의 저자인 이 연구원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447개 유인도를 모두 탐사하며 섬과 섬사람들을 직접 기록했다.

어느덧 60대 중반에 접어든 이 연구원은 원래 목사로 고향인 전라남도 노화도에서 선교를 시작하다가 섬의 매력에 빠져 전국의 섬을 답사하게 됐다. 지난해부터 ‘한국의 섬’ 시리즈로 책자를 발간하고 있으며 최근 시리즈의 일환으로 충남의 32개 섬을 엮어 발간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특강에 관심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문의
041-840-11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