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두피케어 샴푸 1위 앙파 ‘스칼프디’, 한국 정식 유통
일본 남성 샴푸 시장 점유율 7년 연속 1위
두피 상태별, 성별 상품 세분화…다양한 라인 구축
현직 의사진의 개발 참여를 통해 매년 제품 리뉴얼
대표 제품인 ‘스칼프디(Scalp-D)’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일본 남성 샴푸 시장 점유율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이미 일본 내에서 천만 개 이상 판매되었다.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서 3년 연속 전체 상품 중 랭킹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일본 내 인기가 높다.
일본에서 의약부외품으로 판매되는 ‘스칼프디’ 샴푸는 일반 세정 샴푸와는 달리 물이 전혀 섞이지 않았으며, 두피케어 성분이 70%나 함유되었다는 점에서 다른 탈모 샴푸와 확실히 차별화된다. 건성 두피 제품은 보습력을, 지성 두피 제품은 세정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특화하였는데, 심하게 기름진 모발을 위해 초지성용 샴푸를 새롭게 출시할 정도로 두피 상태별 세분화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뿐 아니라 탈모 문제가 남성과 여성의 호르몬 균형이 깨어지면서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남성 호르몬 과다 문제를 보완하는 ‘남성용 스칼프디 라인’과 여성 호르몬 분비 불균형 문제를 완충하는 ‘여성용 스칼프디 보떼 라인’을 구분하여 제안하고 있다. 특히 출산 등으로 인해 여성의 탈모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는 현대 사회에서 여성 전용 제품이 별도로 출시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스칼프디’ 샴푸의 가장 큰 특징은 현직 의사진의 개발 참여를 통해 최신의 의학 연구 결과와 기술을 반영하여 매년 제품을 리뉴얼 한다는 점이다. 이번에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는 제품은 일본 현지와 동일한 12세대 제품이다.
앙파 국내 공식 유통사인 ㈜유젠의 정소현 MD는 “그동안 국내에서 유통되었던 앙파 제품의 상당수는 최신이 아닌 과거 세대의 제품들이었는데, 배송 기간이 길고 가격마저 터무니없었다”며 “이번 정식 유통은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앙파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앙파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앙파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으며, 신규 회원에게 10% 할인 쿠폰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앙파 개요
앙파는 생생한 의학적 근거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탈모, 뷰티 등 라이프 스타일의 향상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는 일본 최고의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이다. 의사, 의료기관, 클리닉 등 전문가 집단과의 유기적 연계 속에 현직 의사들이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데, 탈모 샴푸나 헤어 스타일링 제품부터 스킨 케어, 바디 케어, 스무디, 의약품까지 제품의 폭이 상당히 넓다. 일본 최고의 남성샴푸 스칼프디는 두발 클리닉 환자를 위해 두발 치료에 가장 적합한 샴푸 연구를 시작한 것이 그 기원이다. 이번에 한국에 정식 유통되는 제품은 두피케어 샴푸와 스타일링 제품들이며, 점차적으로 유통 제품 라인업이 강화될 예정이다.
유젠 개요
유젠(UZEN)은 2003년에 설립된 이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국내 굴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과 관련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젠은 벤처그룹 젠앤벤처스(ZEN & Ventures)의 핵심 기업으로, 제조, 엔터테인먼트, F&B 등 다양한 관계사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구심체 역할을 한다. 현재 유젠은 이커머스 서비스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온라인 유통에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며, 그 중 하나로 일본 1위 탈모샴푸 ANGFA의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987년 창업한 일본 앙파(ANGFA)는 전문 의료진 및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모두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에이징 케어 전문 브랜드다.
앙파스토어: http://www.angfastore.com
웹사이트: http://www.uzen.net
연락처
(주)유젠
앙파사업팀
정소현 MD
070-4369-8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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