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글로벌유스볼런티어 5기, 해외봉사활동 성황리에 마쳐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해외봉사단, 캄보디아 빈민지역 청소년들에 꿈과 희망 안겨

2016-08-30 18:39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의 대학생해외봉사단 글로벌유스볼런티어 5기(이하 썸낭아띠)가 8월 2일부터 11일까지 9박10일 간 캄보디아 프놈펜과 씨엠립 빈민지역에 방문하여 노력·교육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무사히 귀국했다.

글로벌유스볼런티어 5기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통해 13명을 선발하였다.

선발 이후 3차에 걸친 사전모임으로 파견활동에 대한 자료수집 및 활동준비를 진행하고 8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캄보디아에 파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파견은 2015년에 방문하였던 프놈펜 지역(뽐빼에 마을)의 학교를 재방문하여 4일간 교육 및 체험봉사를 진행했으며, 씨엠립 지역(따니 마을)으로 이동하여 3일간 환경개선을 위해 학교건물 외벽(벽화그리기)과 이동로 리뉴얼 활동, 가족사진 촬영 및 액자 전달 등의 노력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빈민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양치질 등 현지의 취약한 환경에서 꼭 필요한 위생교육을 실시하여 질병 예방을 실천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국내활동을 통해 수집한 물품(의류, 문구류 등)을 전달하였고 다양한 기관에서 학용품, 칫솔세트, 수건 등을 후원받아 프놈펜 및 씨엠립 빈민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물품을 기증했다.

글로벌유스볼런티어 5기 참가자 김문경 단원은 “열심히 준비한 활동인 만큼 현지 아이들에게 큰 희망을 전달하고 온 것 같아 뿌듯하고 이번 활동을 발판삼아 아이들이 캄보디아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2년 연속 국제유스호스텔연맹 주관 하이파이브어워즈 수상’ ‘서울을 대표할 유스호스텔의 새로운 기준’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도심형 고품격 유스호스텔이다.

개관 이래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편안한 휴식과 숙박을 넘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열린교류공간으로 알려져 왔다.

2014년도에는 ’세계에서 가장 편안한 호스텔 1위‘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도에는 ‘세계최고 유스호스텔 종합평가부문 3위’, ‘세계에서 가장 친근한 유스호스텔 부문 2위’로 국내 최초 2년 연속 ‘하이파이브어워즈상(HI5ive Awards)’을 수상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스호스텔이기도 하다.

‘하이파이브어워즈’란 총94개국 4,000여개의 유스호스텔을 대상으로 국제유스호스텔연맹이방문자 리뷰를 바탕으로 평가하는 공신력있는 평가제도다.

국내 호스텔이 국제 유스호스텔평가에서 상위에 이름을 올린 것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국내 최초이다.

호텔 수준의 1~4인실 스탠다드룸은 물론 가족을 위한 콘도형 패밀리룸, 청소년 단체를 위한 2층 침대와 온돌형 유스룸, 배낭여행객을 위한 쉐어룸 등 개인과 단체 여행객 모두에게 적합한객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특성화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형 글로벌 청소년교류 프로그램과 나눔실천을 위한 지속적인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서울여행가이드 봉사Pool을 갖추고 있어 상시로 일일투어가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까지 30개국 총 5,315명의 관광객들이 한국의 젊은이들을 만나 서울 구석구석을 다니며 우리 로컬 문화를 체험하고 있으며 한복 대여 및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호스텔링 문화선도와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