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전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복무요원의 현장실습 지원강화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위한 강사 협력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유미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현장실습 지도, 강의지원 등을 지원하겠다고 하였으며, 우리 복지관을 비롯한 지역주민의 복지 서비스에도 많은 기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하였으며,
이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사회복무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