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앤엠, 팝콘TV 전격 개편으로 MCN 사업 본격 추진

콘텐츠 세분화를 통한 다양성 확대…국내 MCN 콘텐츠의 아시아 유통 추진

모바일 앱 및 웹 디자인 개편과 속도 보완으로 사용자 편의성 개선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목표로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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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앤엠 코스닥 089230
2016-09-01 08:00
서울--(뉴스와이어)--더이앤엠㈜은 국내 MCN(Multi Channel Network) 기반 실시간 방송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한 첫걸음으로 ‘팝콘TV’ 서비스를 전면 개편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개인방송 플랫폼 국내 2위 사업자(2015 매출 기준)인 팝콘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영화, 격투기(TOP FC), 자동차 리뷰, 교육, 애니메이션 등 폭넓은 소재의 MCN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과 영유아까지도 소비 가능한 종합 실시간 방송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더이앤엠은 모기업인 룽투코리아 및 룽투게임즈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 MCN 콘텐츠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유통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면서 콘텐츠 제작/유통 업체로써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추가로 더이앤엠은 팝콘TV 모바일 앱 및 웹 서비스 개편을 통해 디자인과 속도를 개선하고, 콘텐츠를 세분화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인기 콘텐츠를 상위에 배열하고, 성인 대상 콘텐츠는 별도 메뉴를 새롭게 추가하여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해당 개편을 반영한 팝콘TV 모바일 앱은 ‘팝콘에어’라는 이름으로 이번 달 내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더이앤엠 남득현 부사장은 “더이앤엠은 금일 팝콘TV를 보유하고 있는 ㈜홍연과의 합병을 완료하면서 해당 서비스를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각종 콘텐츠 수급과 어플리케이션 개편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면서 “모회사인 룽투코리아 및 룽투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목표로, 즐거운 콘텐츠 소비 문화를 도모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이앤엠 개요

더이앤엠(THE E&M)주식회사는 글로벌 No.1 E&M사를 지향하며, 수준 높은 서비스와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발굴/유통하여 문화 컨텐츠 트렌드를 선도한다. 2016년 9월 자회사 ㈜홍연(팝콘TV)과의 합병을 시작으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본격적인 진출을 알렸으며, 팝콘TV를 활용한 MCN(멀티채널 네트워크)을 통해 콘텐츠를 생성, 유저가 직접 참여하여 실시간 개인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방송형 커뮤니티 서비스 업체이다.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갖추고, 나날이 증가하는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함께하는 더이앤엠은 온라인 유저들에게 컨텐츠가 유용하게 생성·소비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웹사이트: http://www.theen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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