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의 Z-웨이브 상호운용 레이어, 공용 도메인으로 출시

세계 주요 스마트홈 표준에 대한 오픈 액세스로 프로토콜 통일 기대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6-08-31 22:00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시그마 디자인스가(Sigma Designs®)(나스닥명:SIGM)가 Z-웨이브 표준의 상호운용 레이어를 공용 도메인으로 출시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커넥티드 스마트 TV 플랫폼과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위한 지능형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분야의 선도기업이다. Z-웨이브 퍼블릿 스펙(The Z-Wave Public Spec)은 스마트홈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자와 게이트웨이 제작자, 기술광들에게 간편하고 돈이 들지 않는 Z-웨이브 상호운용 레이어 액세스를 부여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또한 2개의 자사 소프트웨어 제품을 위한 공용 API를 구축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새로운 Z-웨이브 S2 보안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풀 스펙을 개발 중이다.

Z-웨이브는 스마트홈 분야를 이끄는 주요 기술로 상호운용 가능한 Z-웨이브 스마트홈 기기는 전 세계에 5천만 대가 넘는다. Z-웨이브 상호운용 레이어는 스마트홈 커뮤니케이션의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성공리에 운영되는 Z-웨이브 생태계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Z-웨이브 생태계에서는 모든 제품들이 동일한 언어를 주고 받아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서비스 공급사업자와 소비자들이 어떠한 Z-웨이브 파트너에서든 Z-웨이브 제품을 성공적으로 믹스 매치할 수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Z-웨이브 상호운용 레이어 개방과 더불어 아래 기능들을 선보인다:

Z/IP(Z-Wave over IP)와 Z-Ware(Z-Wave middleware) 소프트웨어 제품의 API 스펙을 선보인다. 이 2개의 API는 게이트웨이에서 사용되게끔 설계된 것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Z-웨이브 게이트웨이로의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또한 2종의 API 사용을 위해 공용 실행 샘플 코드를 제작 중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새로운 Z-웨이브 S2 보안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풀 스펙을 선보인다. Z-웨이브의 S2 보안 프레임워크는 업계 내에서 가장 확고하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스마트홈 보안에 접근한다. 이를 통해 보안 전문가들은 Z-웨이브 S2 보안의 내부 작동상태를 볼 수 있고,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피드백을 승인 또는 제공할 수 있다.

라울 위거갱스(Raoul Wijgergangs) 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사업부 부사장은 “4년 전 Z-웨이브 Mac/Phy가 ITU 공용 G.9959 라디오 표준으로 채택됐다. 이번에 Z-웨이브의 언어인 상호운용 레이어를 공용으로 출시한 것은 IoT 스마트홈 표준을 널리 퍼뜨리는 데 있어 뜻 깊은 진전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스펙을 공용 배포함으로써, 우리는 최고이자 최대 규모의 스마트홈 생태계와 함께 작업하려는 모두를 위해 자원을 만드는 셈이다. 많은 커뮤니티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Z-웨이브를 기반으로 스마트홈 솔루션, 특히 클라우드 및 게이트웨이 공간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개발이 가속화되길 바란다”고 그는 덧붙였다.

혁신 기술가들은 Z-웨이브 제품 및 게이트웨이와 바로 연동되는 OCF, 아마존웹서비스(AWS)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해 연결용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다. 이는 클라우드 이니셔티브 및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와 스마트홈을 접목시키는 데 일조하며, 스마트홈 제품 범위와 Z-웨이브의 선도적 위치를 확장하는 데 기여한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상호운용 스펙에 대한 무료 공용 액세스는 스마트홈 IoT 개발자 커뮤니티가 개발 키트를 구매하거나 NDA에 가입하지 않고도 Z-웨이브를 연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

OpenZWave 관리자인 저스틴 하몬드(Justin Hammon)는 “Z-웨이브의 스마트홈 커맨드 클래스와 디바이스 타입은 업계에서 손꼽힐 만큼 종합적이고 우수하다. Z-웨이브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상호운용 스펙이 공용 도메인으로 나오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런 스펙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오픈소스 Z-웨이브 커뮤니티가 더욱 번영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OpenZWave가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완전하고 폭발력 있게 Z-웨이브를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그는 덧붙였다.

Z-웨이브 얼라이언스(Z-Wave Alliance)는 Z-웨이브 브랜드를 관리하고 규제하는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며, 멤버십 제공과 더불어 상용 출시된 모든 제품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인증 과정을 준수한다. Z-웨이브 로고는 Z-웨이브 커맨드의 올바른 실행이란 측면에서 Z-웨이브 제품의 품질을 보장한다.

Z-웨이브(Z-Wave) 개요

Z-웨이브 기술은 ITU 기준(G.9959)에 따른 국제적 인증을 받은 오픈 기술로 1,500개 이상의 제품에서 호환성을 검증 받은 시장 선도적 무선 홈 제어 기술이다. Z-웨이브 연합으로 대표되며 전 세계 375개 기업의 지원을 받는 이 기술은 안전과 보안, 에너지, 숙박시설, 사무실, 상업용 조명 어플리케이션 등 스마트홈 솔루션의 주요 도구로 활용된다. Z-Wave®는 시그마 디자인스와 미국을 비롯한 국가에 소재한 시그마 디자인 자회사의 등록상표이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Z-웨이브 브랜드 및 Z-웨이브 오픈 스펙과 관련된 시그마 디자인스의 제품과 솔루션의 예상되는 기능 및 혜택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새로운 Z-웨이브 오픈 스펙이 공급하는 기능들에 대한 소비자 및 고객 반응, IoT 시장을 포함한 목표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시그마의 능력, 시그마 디자인스의 오픈 스펙이 상술한 시장 내에서 다른 기술 혹은 제품들과 경쟁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10-Q형식으로 제출한 분기별 보고서를 비롯해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하는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가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독자는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시그마 디자인스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 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홈미디어 연결에 쓰이는 사물인터넷(IoT)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Mary Miller
+1-510-897-1069
이메일 보내기

Calysto Communications
Stacey Paris-Bechtel
+1-404-266-2060 x6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