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생산성과 창의력 반영한 투인원 태블릿 요가북 공개

종이와 스크린에 사용하는 듀얼 유즈 스타일러스 펜과 인스턴트 할로 키보드 등의 독보적인 기능으로 태블릿 외관과 작동 방법 재정의

태블릿 장점 채택하고 동시에 할로 키보드 기능과 리얼 펜 액세서리, Book UI로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도입

할로 키보드 기능, 동일 인터페이스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작동시켜 기존 태블릿의 타이핑 편의성 능가하고 물리적 키보드의 편의성에 버금가

노트북의 우아함과 단순미에서 영감을 얻은 리얼펜 액세서리로 펜과 종이에 쓰고 그리는 동시에 즉각 디지털화

얇고 가벼운 디자인, 15시간 배터리 수명, 360도 회전 기능으로 활동적인 태블릿 사용자가 어디서든 쓰고 그릴 수 있으며 랩탑을 휴대하거나 분리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의 이동성 그대로 유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즈 모두에서 작동되는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투인원 태블릿으로서 사용자의 생산성 개선 요구에 대한 응답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6-09-01 09:30
베를린,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0992)(핑크시트:LNVGY)가 오늘 이동 중의 작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설계된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투인원 태블릿[1] 요가북(Yoga Book)을 출시했다. 한 디바이스에서 작업 생산과 엔터테인먼트 동시 해결에 대한 태블릿 사용자의 공통된 숙원을 해결하고 동시에 이동성까지 고려해 설계된 요가북은 다른 어떤 제품과의 비교도 불허한다. 현재까지 태블릿 사용은 우리의 기대에 크게 부합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이동 중에 터치 스크린에서 타이핑하거나 스타일러스 펜을 작동하는 경우 보통 생산성이 좋지 않았다. 이에 요가북은 우수한 태블릿의 속성에서 기본적인 구성요소, 곧 휴대성과 긴 배터리 수명, 풍성한 앱 생태계 등을 채택해 이런 어려움을 해소했으며 다음과 같은 강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신기능을 통해 생산성과 창의력을 개선했다.

· 인스턴트 할로 키보드(halo keyboard)
· 종이와 스크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유즈 스타일러스 펜(dual-use stylus)
· 생산성 향상된 Book UI

제품에 대한 코멘트

레노버의 제프 메리디스(Jeff Meredith) 안드로이드 및 크롬 컴퓨팅 부문 총괄매니저 겸 부사장은 “애매한 태블릿 범주를 재정의하기로 했다”며 “곧 소비자가 더 이상 활동과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를 분리하지 않고 자신의 디바이스에서 이를 동시에 즐기게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요가북은 우아하고 단순하며 이례적으로 얇은 디자인의 태블릿에서 키보드 입력과 손글씨 입력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런 우리의 고유한 디자인이 태블릿에 투인원 기능을, 전통적인 노트북 구매자에게 사용 경향을 개선할 수 있는 동급 최초의 옵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1] 매년 전세계에 100만 대 이상을 출시하는 주요 경쟁업체에서 판매하는 윈도우즈와 안드로이드, 크롬, OSX 기반의 10.1인치 이상의 투인원 컴퓨터(키보드와 함께 판매)에 대한 2016년 8월 18일 현재 레너버 내부 분석 자료에 기초.

울트라 씬, 초경량

패널 두 개를 울트라씬 노트북처럼 젖힐 수 있는 요가북은 사용자가 이동 중에 또는 집에서 사용하는 데 익숙한 기존의 태블릿보다 이례적으로 얇고 가벼워졌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투인원 태블릿인 요가북은 두께가 거의 9.6mm이며 가장 얇은 부분은 4.05mm로서 동전 3개 두께보다 얇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690그램(1.52파운드)의 투인원 태블릿 요가북은 스마트폰의 이동성에 버금가 책 1권을 들고 다니는 것과 진배없다. 낮 동안 요가북을 휴대하고 다니는 사용자는 복잡한 출퇴근 길이나 북적대는 대기실 또는 혼잡한 카운터 등 어디에서나 원하면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15시간의 배터리 수명[2], 360도 회전 기능 덕분에 가능하다. 이제 작업을 그만하고 싶다면 사용자는 10.1인치 IPS FHD 스크린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업그레이된 고품질 사운드, 64GB 메모리를 갖춘 최고 사양의 엔터테인먼트 태블릿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인스턴트 할로 키보드(Instant Halo Keyboard)

요가북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1등 공신은 바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작동시키는 풀 터치 스크린 백릿 키보드(backlit keyboard)인 할로 키보드이다. 유리로 제작된 터치 스크린은 거친 매트 느낌을 주기 위해 신경 써 선정했으며 최고의 터치 타이핑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무광 코팅을 사용했다. 요가북의 할로 키보드는 물리적인 키가 없고 솔리드 화이트 윤곽의 두 번째 패널은 필요할 때만 나타난다. 할로 키보드는 내장된 예측 및 인공 학습 소프트웨어를 통해 늘 사용자의 타이핑 습관을 “습득하고 적응”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인 최적화도 가능하다. 또한 터치 피드백이 타이핑을 안내하고 오타를 줄이게 해주는 내장된 감각적인 촉각 기술을 통해 일반 태블릿의 타이핑 체험과 속도를 훨씬 능가하며 물리적 키보드에 견줘도 손색이 없다.

리얼 펜 액세서리(Real-Pen Accessory) - 듀얼 유즈 스타일러스 펜(Dual Use Stylus)

할로 키보드의 플러시 서피스(flush surface)는 요가북의 표준 리얼펜 액세서리인 듀얼 유즈 스타일러스 펜과 함께 사용하면 여러 기능이 추가된다. 노트북의 단순미와 우아함에서 영감을 얻은 요가북은 아직도 종이에 글을 쓰고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제 사용자는 다용도 키보드 패널용 노트패드나 종이에 실제 잉크 흔적을 남기는 리얼펜 액세서리로 또는 패널에 직접 적용하면 스타일러스 펜처럼 글을 쓸 수도 있다. 낙서와 그림에서부터 노트 필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창작물이 즉각 디지털화되어 레노버 노트저장 앱(note-saving app)에 저장된다[3]. 전통적인 잉크 펜 크기인 리얼펜 액세서리는 다용도 키보드에 내장된 전자기 유도방식(Electro Magnetic Resonance, EMR) 필름과 함께 작동하는 와콤 필(Wacom feel™) IT 기술로 작동돼 실시간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다용도 키보드와 리얼펜 액세서리는 컴퓨터 스크린 대신 종이 표면에 그림을 그리는 자연스런 느낌을 재현해준다. 또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직접 스크린에 그림을 그려도 된다. 리얼펜 액세서리는 2048 수준의 필압과 100도 각도 탐지 기능으로 펜이나 붓의 정밀도를 살려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전혀 교체나 충전이 필요하지 않다. 리얼펜 액세서리는 배터리가 필요 없으며 잉크는 기존 펜과 마찬가지로 표준 펜촉으로 교체하면 된다.

[2] 안드로이드 버전: 온라인 브라우징, 음악과 비디오 재생, 읽기, 그리기, 타이핑을 포함한 다용도 프로파일 기반 윈도우즈 버전은 배터리 수명이 13시간이다. 실제 결과는 제품 구성, 용도, 소프트웨어, 운영 조건, 무선 기능, 전력 관리 설정, 스크린 밝기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 배터리 최대 용량은 시간과 사용량에 따라 줄어든다.

[3]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윈도우 버전 요가북의 원노트(OneNote)와 유사하다.

Book UI와 힌지(Hinge)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하나로 결합한 투인원 태블릿인 요가북은 랩탑과 태블릿의 최고 UI 기능에서 요가북이 특별히 채택한 안드로이드 6.0 운영체제인 Book UI를 통해 하나의 태블릿에서 작업과 놀이를 즐길 수 있다. Book UI는 고정하거나 최대화 또는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중 윈도우즈, 그리고 앱과 윈도우즈 키보드 단축키, 작동키를 추적할 수 있는 태스크바를 통해 여러 앱을 동시에 작동시켜 준다. 새로 추가된 이 기능은 요가북의 강력한 인텔 아톰 X5(Intel® Atom™ X5) 프로세서와 4GB 메모리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요가북은 윈도우즈 10에서 작동되기 때문에 윈도우즈 사용자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요가북은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돼 튼튼하며 헤드를 회전시킬 수 있다. 모든 요가 제품과 마찬가지로 요가북도 워치밴드 방식의 힌지로 돼 있다. 요가북의 힌지는 다른 제품보다 더 작고 3축으로 돼 있으며 5개 재질로 이뤄진 130개 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2만 5000회 이상의 랩 테스트를 거친 요가북은 브라우즈(Browse), 워치(Watch), 크리에이트(Create), 타입(Type)의 네 개 모드 간에 부드럽고 원활한 변환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버전 요가북은 골드(Gold) 또는 건메탈(Gunmetal) 타입으로 출시되며 윈도우즈 버전 요가북은 카본블랙(Carbon Black) 타입으로 출시된다.

가격대와 구입 가능 일시[4]

요가북의 가격대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499유로에서 시작하고 윈도우즈 버전은 599유로부터 시작한다. 가격대와 구입 가능 일시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오는 9월부터 전세계에서 시판된다. 미국의 경우 10월 말까지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자세한 사항은 www.lenovo.com/lenovolaunchwww.lenovo.com/if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의 최신 IFA 뉴스는 트위터(#LenovoLaunch 또는 #LenovoIFA)를 팔로우하거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토 뉴스는 http://motorola-blog.blogspot.com/2016/08/picture-perfect-new-moto-z-play-and.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인 IFA 뉴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Yoga 910, Yoga Tab 3 Plus 보도자료
· Miix 510 블로그 포스트
· Yoga Tab 3 Plus 블로그 포스트

요가북의 추가 정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요가북: 자연스런 스케치와 노트 필기가 가능한 최초의 태블릿
· 요가북: 차세대 키보드에 할로 효과 반영
· 요가북: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투인원 태블릿

레노버(HKSE: 992)(ADR: PINK SHEETS: LNVGY)는 46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롤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가격에는 세금이나 운송료, 옵션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별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이 경우 별도 조건이 적용된다. 리셀러 가격은 변경될 수 있다. 출시 일자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제품도 선정된 시장에서만 판매될 수 있다. 모든 제안은 유효하다. 다만, 레노버는 제품의 기능과 사양을 통지 없이 언제든 변경할 권한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8300065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링크드인: http://goo.gl/zY9YoG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lenovo
트위터: http://twitter.com/lenovo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Lenovo)
허만 쳉(Herman Cheng)
hcheng1@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