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완전 통합형 FRC 갖춘 UHD TV SoC 세계 최초 공개

통합 기능으로 시스템 비용과 전력 절감, 탁월한 화질 및 음질 보전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6-09-01 22:00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스마트 TV 플랫폼과 IoT 디바이스 분야의 주요 공급사인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나스닥명: SIGM)가 획기적인 싱글칩 스마트 UHD TV SoC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화질과 음질을 개선하고 탑재 비용을 절감하며 로 프로파일 폼 팩터에 대한 TV 시장 수요를 충족한다. 최상급 UHD TV에서 쓰이도록 설계된 새로운 STV7804는 일반적인 HDR를 비롯해 100/120Hz 프레임 레이트, 고성능의 프로세서 등 풍부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의 알프레드 챈(Alfred Chan) 스마트 TV 제품 마케팅 사업부 부사장은 “STV7804 이전에는 싱글칩 솔루션에서 프레임레이트컨버터(FRC) 성능을 내기 위해 음질과 화질을 포기해야 했다”며, “그러나 시그마가 이런 상황을 뒤바꿨다. 메모리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된 싱글칩에서 UHD 100/120Hz급 기능을 완전히 갖춘 ME/MC(Motion-Estimated/Motion Compensated) 프레임레이트컨버터와 최상급 HDR을 세계 최초로 구현한 것이다. 이 디자인은 기존보다 2배 높은 CPU와 GPU 성능을 내며, 안드로이드와 UHD CAST TV 등 최신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음질 성능 개선을 위해 STV7803/04에는 시그마 전용으로 최적화된 1.2 GHz 트윈 오디오 DSP 엔진이 새로 포함됐다. 이는 최신 3D 몰입형 오디오 객체와 채널 처리 기능을 수행할 줄 알며, Dolby ATMOS/AC-4와 MPEG-H를 지원한다. 이 새로운 오디오 아키텍처는 TV OEM들의 프론트스피커와 사운드바 디자인에 있어 새 지평을 여는 것으로, 생동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1세대 HDR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STV7804는 시그마의 3세대 HDR 및 WCG(Wide Color Gamut)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러한 고차원의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HDR 엔진을 제공하여 HDR10과 Dolby Vision을 지원하며, Rec-2020 WCG를 갖춘 새로운 HDR 표준 HLG(Hybrid Log Gamma)를 지원한다. 더불어 시그마는 3세대 슈퍼 해상도 기술 디자인을 통해 화질(PQ)의 탁월함을 배가한다.

STV7804는 세계적 TV SoC이다. 시장 출시에 속도를 내고자 STV7804는 다수 지역에서 상품성을 검증 받은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함께 제공된다. STV7803은 통합 FRC를 갖춘 60Hz 버전이다.

STV7803과 STV7804는 오는 9월 2-7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Sigma Designs Hall 6.2 Stand 106)과 9월 9-13일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IBC 2016(Sigma Designs Suite BM7) 행사장에서 시연된다. 본격적인 양산 및 출시는 2017년 1분기에 예정되어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면책조항
본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시그마 디자인스 STV7803/STV7804 SOC 솔루션 및 시그마의 기타 제품과 기술과 관련된 잠재적 혜택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STV7803/STV7804 보급률, STV7803/STV7804 SoC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고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시그마의 능력, 시그마의 다른 SoC 제품 및 기술이 다른 제품 또는 기술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 그리고 시그마가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하는 보고서, 특히 SEC에 제출한 시그마의 최신 분기 및 연례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가 있으나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보고서 사본은 시그마 요청에 따라 온라인에서 조회 가능하다. 독자는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시그마 디자인스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 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홈미디어 연결에 쓰이는 사물인터넷(IoT)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Sigma Designs
Mary Miller
+1-408-957-9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