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 야구단, 신임 강효섭 감독 임명

“스승의 뒤를 이어 모교에서 후배들을 양성하게 되어 영광”

뉴스 제공
호원대학교
2016-09-01 13:30
군산--(뉴스와이어)--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야구단 나창기 전 감독의 후임으로 강효섭(42) 현 코치를 임명하여 1일 오전 10시 임명식을 가졌다.

1992년 군산상고를 졸업한 강효섭 신임 감독은 고교 졸업 후 곧장 쌍방울 레이더스에 입단하여 선수로 활약했으며, 현역에서 물러난 뒤 2005년부터는 호원대 야구단 코치로 근무하며 본격적으로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강효섭 감독은 2012년 선수생활과 학생 지도로 미뤘던 학업을 호원대학교에서 마치면서 모교 출신 감독이라는 또 다른 타이틀을 얻게 되었으며, 이후에도 지도자로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체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주었다.

강효섭 신임 감독과 나창기 전 감독의 인연은 호원대 지도부 생활 10년뿐만은 아니다. 바로 강 신임 감독이 군산상고에 재학할 당시 나창기 감독의 지도를 받았던 사제관계이기 때문이다. 이제는 지휘봉을 넘겨주게 된 이들의 특별한 인연은 주변 야구인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강 감독은 “지난 10여년의 시간 동안 동고동락한 호원대 야구단에서 스승님의 뒤를 이어 감독의 자리에 오르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새로 시작된 감독 생활이 매우 기대된다”며 “학생들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데 모든 역량을 발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34개, 전공 53개가 개설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won.ac.kr

연락처

호원대학교
대외협력처
임햇살
063-450-7832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