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피플라이프, 업무제휴 협약 체결

2016-09-02 09:46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 인증관리기관인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와 금융컨설팅회사 피플라이프(회장 현학진)가 8월 3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이노비즈협회 대회의실에서 이노비즈협회 이규대 협회장과 피플라이프 현학진 회장과 참석한 가운데, 상호간 교류 및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란 이노베이션(Innovation)과 비즈니스(Business)의 합성어로 국제적인 혁신기준평가(오슬로 매뉴얼)를 통해 정부에서 인증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의미한다. 현재 17,600여개사의 인증기업이 소속되어 있으며, 이들 기업들의 총 규모는 매출액 242조원, 고용 인원 65만여명이다. 이노비즈기업은 6년 연속 연평균 30,00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창조경제의 원동력이다.

피플라이프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이노비즈기업과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업제도규정 정비, 경영 분야 컨설팅, 회원사 임직원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피플라이프가 보유한 약 35,000여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이노비즈 인증제도 소개 및 발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노비즈협회에서도 피플라이프 기업고객 대상으로 협회가 추진 중인 이노비즈기업 발굴 및 육성, R&D혁신 지원사업, 일자리 창출, 글로벌 진출지원, 금융 및 대내외 협력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한편 피플라이프는 전국적으로 2,500여명의 컨설턴트를 보유한 법인 전문 재무컨설팅 기업이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개요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임현 과장
031-628-9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