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사인, 일반최상위도메인(gTLD) ‘.닷컴’ ‘.닷넷’ 일반인 등록 시작

서울--(뉴스와이어)--도메인 네임과 인터넷 보안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베리사인(Verisign)이 ‘.com’과 ‘.net’ 최상위도메인(TLDs)의 한국어 버전인 ‘.닷컴’과 ‘.닷넷’의 일반인 등록을 받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5월 중순에 시작한 단계적 출시가 최종 마무리됐으며, ‘.닷컴’과 ‘.닷넷’ 도메인을 소유하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새로운 TLD를 등록할 수 있게 됐다.

‘.닷컴;과 ‘.닷넷’은 글로벌 기업이 자체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며 국내 시장을 위한 정체성을 선보이도록 지원한다. 이에, 국내 인터넷 사용자는 익숙한 한글로 웹 서핑을 즐길 수 있다.

기업은 ‘.닷컴’과 ‘.닷넷’ 도메인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기업이 ‘.닷컴’과 ‘.닷넷’을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은 다음과 같다.

- ‘.닷컴’과 ‘.닷넷’ 도메인을 활용한 랜딩페이지 제공
- 브랜드의 주요 메시지 및 슬로건을 활용한 ‘.닷컴’과 ‘.닷넷’ 도메인 등록
- ‘.닷컴’ 혹은 ‘.닷넷’ 도메인으로 기존 웹사이트 전환
- ‘.닷컴’과 ‘.닷넷’ 방문자를 기존 웹사이트로 리다이렉팅

베리사인은 지난 5월 16일 ‘.닷컴’과 ‘.닷넷’을 단계적으로 출시했다. 베리사은은 상표저장소(Trademark Clearinghouse)에서 배부받은 SMD(Signed Mark Data) 파일 보유자 및 기존의 .com 도메인을 보유한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우선 등록기간을 거쳐, 일반인 등록 기간을 시작했다.

연락처

베리사인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강나영
02-6446-70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