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IFA 2016’에서 노바 스마트폰 시리즈 새 모델 선봬

한 번 충전에 사진 천 장 이상 촬영

2016-09-02 13:45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이 IFA 2016에서 ‘화웨이 노바’(Huawei nova)와 ‘화웨이 노바 플러스’(Huawei nova plus)를 선보였다. 새로 내놓은 ‘노바’ 시리즈는 현대의 역동적인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노바 모델은 돋보이는 멀티 커브 디자인, 더욱 생동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앞선 카메라 성능, 사용성이 대폭 보강된 성능 개선을 내세웠다. ‘화웨이 노바’와 ‘화웨이 노바 플러스’의 모든 기능은 급변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뒷받침하고 독특한 개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완벽한 셀카를 촬영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천 장이 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화웨이는 또한 수상 경력의 ‘화웨이 P9’ 스마트폰에 대한 새로운 색상 옵션도 내놓았다.

오는 10월 프레스티지 골드, 미스틱 실버, 티타늄 그레이 등 세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화웨이 노바’(399 유로)와 ‘화웨이 노바 플러스’(429 유로)는 기대를 뛰어 넘는 새 시리즈의 포문에 불과하다. 노바 시리즈는 탁월한 사용성과 두드러진 외관, 막강한 성능을 겸비하고 있으며 이는 혁신과 디자인을 향한 화웨이의 부단한 노력을 담고 있다.

리차드 유(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화웨이는 역동적인 소비자가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따라갈 수 있는 기기를 원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며 “놀라운 성능과 멋진 디자인, 앞선 카메라 성능으로 삶에 새로운 경험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설계된 화웨이 노바와 화웨이 노바 플러스 시리즈는 스마트폰과 함께 일상을 영위하는 세대를 위한 맞춤형 단말기”라고 강조했다.

베를린 벨로드롬에서 열린 비공개 출시 행사에서는 세계 유명 패션 블로거인 제니아(Xenia)가 리처드 유 CEO와 함께 무대에 올랐다. 그녀는 노바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매력적인 카메라 성능에 갈채를 보내며 카메라를 상비하고 있어야 하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노바폰이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강조했다.

화웨이는 올 초 ‘메이트8’(Mate 8), ‘화웨이 P9’ 등 새 스마트폰을 성공리에 출시한 데 이어 ‘노바’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 초 출시한 신모델은 스마트폰 사진의 표준을 재정의한 바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

‘화웨이 노바’ 스마트폰의 커브형 표면은 5인치 스크린과 매끄럽게 연결돼 인체공학적인 컴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한다. 사용자의 손에 딱 맞도록 설계된 노바 스마트폰은 한 손으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멋진 외관만큼 사용도 편리한 ‘화웨이 노바’는 현대 건축물에서 찾을 수 있는 곡선에서 영감을 얻었다. 커브형 금속 뒷면에는 첨단 샌드블래스팅 공법과 실선 마감이 적용됐으며, 화웨이 특유의 직사각 복합 패널이 단말기 위쪽까지 감싸여 있다. 섬세한 윤곽과 부드러운 커브는 빛을 반사해 화려한 색상과 광채를 발산한다.

탁월한 사진 성능

오늘날 스마트폰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특별한 순간을 포착해 공유할 수 있는 기기를 원한다. 8메가픽셀의 강력한 전면 카메라를 장착한 ‘화웨이 노바’는 사용자가 어떤 조명 여건에서나 더 멋진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다른 기능으로는 화웨이만의 ‘뷰티 메이크업 2.0’(Beauty Makeup 2.0)과 ‘뷰티풀 스킨 3.0’(Beautiful Skin 3.0)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화장 효과와 피부 보정 필터로 더욱 매력적인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다.

‘화웨이 노바’의 1.25 μm 대형 픽셀 12메가픽셀 후면 카메라는 더욱 커진 광구경 렌즈와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화웨이 노바 플러스’는 16메가픽셀 후면 카메라를 적용해 빛을 더 많이 포착함으로써 어떤 환경에서나 더욱 선명하고 또렷하며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밖에 ‘화웨이 노바’ 시리즈는 고속 오토포커스 기능으로 놀라운 정확성을 구현해 사용자가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제 성능

‘화웨이 노바’ 시리즈는 ‘스냅드래곤(Snapdragon) 625’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첨단 14nm 기술이 적용된 이 프로세서는 성능을 향상시키면서도 전력 소비는 줄여준다. ‘화웨이 노바’에 탑재된 스마트 파워 4.0(Smart Power 4.0) 3020 mAh 배터리는 더 오랜 시간 동안 구동할 수 있어 사용자가 여러 앱을 쉽게 오갈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차세대 3D 지문 센서로 더 빠르고 정확한 360도 해제를 지원해 보안과 편의성, 한 손 셀카 기능을 개선해준다. ‘화웨이 노바 플러스’에 탑재된 3340 mAh 배터리는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 사용자는 한 번 충전으로 천 여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화웨이 노바’는 음향에 최적화된 ‘DTS 헤드폰:X’(DTS Headphone:XTM)을 제공 홈시어터급 서라운드 입체 음향을 지원한다.

선도적 패션 감각의 ‘화웨이 P9’ 색상

화웨이는 올 초 라이카(Leica AG)와 공동 설계한 ‘화웨이 P9’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을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 데 이어 해당 모델에 대해 앞선 패션 감각의 새로운 색상을 선보였다. 1960년대 팝아트의 극적이고 대담한 색상에서 영감을 얻은 ‘P9’ 모델은 ‘레드’와 ‘블루’의 2가지 생동감 넘치는 마감으로 제공된다. 기본 가격 549 유로의 신 색상 모델은 스타일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유행을 선도하는 제품을 내놓으려는 화웨이의 노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판매일정

‘화웨이 노바’(32GB ROM//3GB RAM)는 10월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스페인 등 세계 50개 국가에서 일차 출시된 후 다른 지역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화웨이 노바 플러스’(32GB ROM/ 3GB RAM)은 우선 10월 스페인, 이탈리아, 캐나다 등 50개 국가에서 선보인 후 다른 시장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중국에서는 화웨이 매장 외에 온라인(JD.com, Tmall.com)에서도 ‘화웨이 노바’ 시리즈를 구매할 수 있다.

가격
399 유로 3GB + 32GB
429 유로 3GB + 32GB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개요

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는 2015년 170개국, 세계 인구의 3분의 1에 제공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출하에서 2015년 세계 3위를 차지했다. 화웨이는 미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중국에 16개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의 3개 사업 부문 중 하나로 스마트폰, PC 및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있다. 화웨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통신 업계에서 20년간 다져온 전문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세계 소비자에게 최신의 기술진보를 제공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consumer.huawei.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010055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페이스북: http://facebook.com/huaweimobile
트위터: http://twitter.com/huaweimobile
유튜브: http://youtube.com/HuaweiMobile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huaweimobile
구글플러스: http://plus.google.com/+HuaweiMobile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연락처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홍보대행
레이스포인트 글로벌(Racepoint Global)
리사 케네디(Lisa Kennedy)
1-415-694-6700
Huawei@racepoint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