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시니어인턴십 협약을 통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2016-09-02 17:5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길수)이 9월 2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시행하는 ‘시니어인턴십’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인지역본부 소속 운영기관 ‘스탭스(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니어인턴십’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있는 국가 주요정책 사업 중 하나인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기업에는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 해주고 만 60세 이상 시니어에게는 일할 기회를 통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공단은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 지원을 적극 추진해 관내 노인인력의 자립 지원 및 사회활동 지원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어르신들에게 공영주차장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노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립도서관 및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금나래아트홀 등 문화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니어인턴십 운영기관 개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인지역 본부 소속 운영기관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복합고용서비스 1호 인증기관으로도 선정되어 정부취업지원사업 및 아웃소싱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운영기관이다. 더불어 경기도 및 서울, 인천지역 시니어일자리 창출을 위해 참여자 모집 및 참여기업 모집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정송림
02-809-0061~7
070-4633-3144
이메일 보내기

시니어인턴십 운영기관 스탭스(주)
02-2137-9156, 9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