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솔루션즈, 보안성을 강화한 블루투스 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 특허등록으로 모바일 지불결제 사업 탄력

앱 자동 구동을 통한 간편결제 및 쿠폰, 포인트, 스탬프 등의 멤버십 서비스 간편한 이용

뉴스 제공
아이비솔루션즈
2016-09-05 11:46
서울--(뉴스와이어)--핀테크 및 O2O 전문 스타트업기업인 아이비솔루션즈가 지불결제 분야와 신용카드 가맹점 콘텐츠 서비스와 관련하여 총 12건의 특허를 출원한 기술벤처 기업으로 최근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한 비접촉 모바일 결제 디바이스와 포인트, 쿠폰, 스탬프 등의 멤버십 서비스를 위한 핵심 특허 2건이 등록되었다고 3일 밝혔다.

아이비솔루션즈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및 멤버십 사업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창업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기술 및 BM 특허를 출원해왔다.

특히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블루투스 통신을 결제에 활용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인 보안성 문제를 초근거리 3단계 인증방식으로 암호화된 데이터를 통해 결제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여 보안성을 높임과 동시에 앱 자동 Wake up 기술(대기전원 상태에서 결제 및 멤버십 앱을 자동으로 구동시키는 기술)을 활용하여 전원 버튼을 누르고 앱을 찾아 실행하는 불편함을 덜어주어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어 기술의 진보성, 신규성, 편의성 등을 모두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하였다.

더불어 위의 특허 기술을 활용한 블루투스 결제 기능은 신한카드 등 국내 대형 금융사로부터 보안성 심의를 완료한 상태로 상업성까지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이비솔루션즈 김종각 대표는 “기존의 핀테크 산업이 온라인 영역에 국한될 수밖에 없었던 가장 큰 이유인 보안성과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해결할 수 있는 특허로 평가하면서 기존에 활용되던 간편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기존 카드사들의 App카드 오프라인 사용 활성화를 위한 블루투스 결제 기술 채택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등록된 특허 2건이 아이비솔루션즈가 주력 사업모델로 추진하고 있는 블루투스 결제와 멤버십 사업, 신용카드 가맹점주용 O2O 사업의 핵심의 기술에 해당하는 사항으로 향후 사업 전개에 있어 기술장벽 역할을 담당하여 기술 보호와 사업 성공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아이비솔루션즈의 기술로 개인의 안전한 금융거래와 경기 침체로 위축되어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저비용 고효율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여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비솔루션즈 개요

아이비솔루션즈는 핀테크, O2O 유망벤처기업으로 블루투스 기술 기반의 모바일 간편결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블루투스 간편결제 솔루션을 통해 앱을 구동시키지 않고 대기화면에서 즉시 결제를 실행(App 자동 Wake up)시킬 수 있어 기존 오프라인 간편결제 대비 번거로움이 최소화된 사용자 친화적 결제 솔루션으로 카드사의 App카드 및 각종 간편결제 서비스 회사의 오프라인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블루투스 모바일 결제 기술과 더불어 Shop Manager라는 가맹점주용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가맹점주가 대리운전, 식자재 구매, 매장 음원 서비스, 꽃 배달, 배달 대행, 주문 예약 등 다양한 O2O 서비스와 자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비지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전국 39개의 영업지사가 가맹점용 핀테크 단말기 및 O2O 서비스 플랫폼을 보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vysolutions.co.kr

연락처

아이비솔루션즈
경영지원본부
이재원 부장
02-363-00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이비솔루션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