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IFA 2016박람회서 미래 라이프스타일 선보여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9-05 13:50
OSAKA, Japan--(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Panasonic)이 독일 베를린에서 2016년9월2~7일 열리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2016(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IFA] 2016)에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을 주제로 한 파나소닉 부스는 시청각 장비부터 가전 제품, 미용 용품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제품군을 통해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한 생활 환경을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전시’(Lifestyle Showcase)에 역점을 둔다.

또한 파나소닉 라이브@IFA2016(Panasonic Live@IFA2016)을 통해 전시장 내부의 장면을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http://www.panasonic.com/ifa

[파나소닉 부스의 주요 전시]

· 미래 라이프스타일

라이프스타일 전시: 내일의 더 나은 삶(Better Living Tomorrow) - 가정용 기기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미래 라이프스타일

파나소닉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첨단 가정용 기기를 통해,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시간을 함께 공유하면서도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 주방과 거실 및 식당이 융합된 다목적 생활 구역을 창출한다. 파나소닉은 향후 3~5년 내에 기술적으로 가능해 질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의 일례로 사랑하는 각별한 사람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다목적 공간

이 코너는 일상 생활에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여 단순하고 대화형으로 조화를 이루는 생활 환경을 제시한다. 이 공간 환경은 개인의 행동 양식에 따라 바꿀 수 있어서 어디에서나 편안하고 예기치 않게 신나는 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 투명/가시적 라이브러리, 유리 커튼
투명 디스플레이를 찬장 문이나 미닫이문 안에 설치하는 방법으로 실내 장식과 조화를 이뤄 보이지 않게 되어 있다. 이 디스플레이는 필요할 때만 영상을 보여준다.

· 조명 및 시청각 장비
조명과 음향이 사람 움직임에 따라 바뀐다. 이러한 장비는 상황에 따라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변화시킨다.

개인 취향을 반영하여 만족감을 높여 주는 장비와 서비스

이 코너는 일상 생활에서 적절한 정보를 확보하여 여러 가지 특별한 대소사에 대비하게 하는 생활 환경을 보여 준다. 음식 조리 경험을 통해 식사와 대화를 즐길 수 있게 한다.

· 사케(일본 술) 및 포도주 저장고
이 저장고는 사케와 포도주 등 각종 주류를 적정 온도와 습도에서 보관하게 한다. 그 문에는 투명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내부에 있는 주류와 거기에 잘 어울리는 음식 조리법에 관한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카메라가 장착된 레인지 후드
파나소닉의 레인지 후드는 음식 조리 상태를 정확히 감지한다. 인덕션 판의 온도는 가정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을 정도로 적절히 조절된다. 조리의 진전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 신개념의 붙박이 요리용 가스·전기 레인지(cooker)
파나소닉의 새로운 요리용 가스.전기 레인지는 인덕션 판이나 그리들과 전혀 다른 개념의 제품이다. 이것 역시 테이블에 붙박이로 설치돼 있다. 사용이 단순해서 식재료를 접시에 담아서 이 가스·전기 레인지 위에 올려 놓으면 된다. 이 제품은 식재료에만 열을 가하기 때문에 냄비나 프라이팬이 필요 없다. 이 가스·전기 레인지는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하게 조리된 음식의 온도와 맛을 그대로 유지시켜서 새로운 조리 경험을 맛보게 한다.

·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음식을 더 즐겁게 조리하면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조리 방법을 제공한다. 카메라가 장착된 레인지 후드에서 조리하면 네트워크로 연결된 조리 기구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온도를 조절하여 여러 가지 음식을 동시에 만들 수 있게 한다. 훌륭한 음식이 있으면 각별한 관계에 있는 사람과의 파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 일체형 세탁
이 세탁기는 영상 분석과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세탁, 건조, 세탁물 접기에서 보관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련의 세탁 작업을 수행한다. 이는 여가 시간을 더 많이 가질 수 있게 한다.

· 홈 제어기기
홈 제어기기는 조명을 포함한 모든 가전 제품을 제어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 제어기기는 냉장고 내용물의 재고를 탐지하여 사용자에게 알려 준다. 이 기기는 클라우드를 통해 홈 서버와 연결되어 일상 생활의 여러 측면을 지원한다.

· 스마트 홈

라이프스타일 전시: 생활 속의 평온한 마음

여기에서는 카메라, 센서, 네트워크 연결 등 가정에 필요한 모든 보안 제품을 갖춘 운용하기 쉬운 스마트 홈을 전시한다. 다섯 가지 세트로 구성된 제품의 발표를 통해 보안 의식이 있는 생활 방식을 소개한다.

전시 제품

· 홈 네트워크 시스템
이 코너는 스마트폰과 집을 쉽게 연결시키는 DECT호환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소개한다. 또 실내 및 옥외 카메라, 개폐식 센서, 재택 여부 센서,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플러그 등 선택적 제품도 전시된다.

· 디지털 이미징

상담 카운터 및 촬영 체험

파나소닉의 ‘루믹스’(LUMIX) 디지털 카메라 및 비디오 카메라 라인업이 전시된다. 파나소닉의 제품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여기에서 전시되는 모든 제품은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시 제품

· HC-X1 4K 60p/50p 비디오 카메라(유럽에서 2016년12월 출시 예정)
HC-X1은 광각(24 mm)/광학20x줌 렌즈 기능이 있는 1인치 센서를 탑재한 세계 최초 비디오 카메라*이다. 이 새로운4K 60p/50p 비디오 카메라는 전문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2016년 9월 1일 현재 파나소닉이 실시한 조사에 근거

· 루믹스(LUMIX) 디지털 카메라
이 코너에서는 DMC-TZ100과 기타 루믹스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한 후 초점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하는 초점 선택(Focus Select) 기능과 사용자가 30-fps의 연속 영상에 있는 특정 프레임을 추출해 사진을 제작할 수 있게 하는 4K 포토(PHOTO) 기능을 선보인다.

· TV + 홈 시청각(AV)

라이프스타일 전시: 영화 제작자 비전에 충실한 제품

이곳에서는 파나소닉이 영화 촬영장에서 거실에 이르는 넓은 분야에 걸친 제품을 통해 ‘영화 제작자의 비전에 충실한’ 화질을 제공한다는 기준 철학에 역점을 두어 소개한다. 파나소닉의 이 같은 전문 영화 제작 장비는 울트라 HD 프리미엄*TV(Ultra HD Premium TV) 및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플레이어와 함께 전시된다.

*4K 울트라 HD의 최고 품질을 규정하는 초고해상도 연합체인 UHD얼라이언스가 정한 표준

전시 제품

· 4K 프로 HDR TV(4K Pro HDR TV)
이 코너에서는 파나소닉의 특허 받은 이미지 처리 기술과 할리우드의 주요 색채 전문가가 미세 조정하여 정확한 색상을 표시하는 파나소닉의 고화질 4K 프로 HDR DX-시리즈 제품을 발표한다. 여기서는 거실 환경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 2016년형 TV를 위한 파나소닉의 아트 앤 인테리어(Art & Interior) 디자인 개념도 전시하고 설명한다. 또 회사는 다양한 미래 TV기술과 함께 OLED TV 시제품도 공개한다.

· 울트라HD블루레이 플레이어(Ultra HD Blu-ray™ Player)
고급 DMP-UB900 외에 2016년10월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인 DMP-UB700도 전시한다. 이들 모델은 울트라HD프리미엄(ULTRA HD Premium)*인증을 받아서 최상의 4K/HDR경험을 제공한다.

· 오디오

전시 제품

· 어번 오디오(Urban Audio) 시리즈
어번 오디오(Urban Audio) 시리즈가 최초로 전시된다. 멋진 디자인을 적용한 이 시리즈는 ‘음악과 함께하는 생활의 재상상’(LIFE WITH MUSIC, REIMAGINED) 개념을 기반으로 도시 생활에 적합한 고품질 음악을 제공한다. SC-UA7일체형 스피커 시스템은 각기 6각형 캐비닛에 내장된 스피커 유닛 10개로 구성돼 있고 180도 가청 범위로 강력한 음향을 전달한다. 휴대용 방수형인 SC-RB5는 캐비닛의 아랫면을 진동시켜 울트라 베이스 음을 내고360도의 음장(sound field)을 달성한다.

· 올플레이(AllPlay™) 호환 제품
여기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해 집안에 있는 여러 기기에서 음악을 동시에 재생하는 ‘올플레이’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파나소닉 오디오 제품이 소개된다. Hi-Res와 호환되고 압축된 소형이면서 고음질을 내는 납작한 디자인의 SC-ALL7CD와 배터리가 내장된 시리즈 중 최초의 방수 제품인 SC-ALL05를 포함하여 가정에서 새로운 오디오 경험을 갖게 하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 헤드폰
이 코너는 사용자가 격렬한 운동을 하면서 고음질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무선 헤드폰 RP-BTS50/BTS30/BTS10과 최신 유행의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가진 고음질 헤드폰 RP-HF500/300/100등을 전시한다.

· Hi-Res호환 제품
이 코너에서는 SC-PMX100/70 마이크로 오디오 시스템, RP-HD10/6M 헤드폰, RP-HDE10 인사이드폰 등 Hi-Res오디오 파일을 고해상도와 고음질로 재생하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 개인 관리

라이프스타일 전시: 보기가 좋아서 느낌이 더 좋다.

여성 미용, 남성 단장, 구강 관리 등 3개 부문의 개인 관리 용품이 특별 공간에서 소개된다.

· 여성 미용
2016년10월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인 ‘짙은 거품을 내는 에스테틱 살롱 트리트먼트’를 위한 얼굴 미용 기기인 EH-XC10과 이온 이펙터(ion effector)인 EH-XT20이 고급 전문 미용 제품으로 소개된다. 관람객들은 EH-SA31스티머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여기에서는 SNS 사진 프린팅 서비스인 #SnSnap도 이용할 수 있다.

· 남성 단장
관람객들은 수염을 부드럽고 짧게 깎게 하는 면도날이 5개 있는 ES-LV9N 람대쉬(Lamdash) 면도기, 수염 길이를 39단계로 다듬을 수 있게 하는 턱수염 및 콧수염 트리머(다듬는 기기)인 ER-GB80 및 머리 트리머인 ER-GC71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 구강 관리
재충전이 가능한 치아 비트(dental beat)인 EW1411과 전기 칫솔인 EW-DM81(유럽에서 올해 9월 출시 예정) 및 EW-DL83이 체험을 위해 공개된다.

· 세탁

전시 제품

· 이 코너에서는 세탁물의 무게, 옷감재료, 더러운 정도, 물의 온도 등을 감지하는 4개의 센서가 있어서 최적의 세탁 정도를 자동적으로 설정하는 파나소닉의 자동 관리(Auto Care) 기능을 갖춘 모델을 시연한다. 여기에서는 10 kg과 8 kg 모델을 전시하여 한번에 어느 정도 분량의 세탁물을 세탁할 수 있는지를 비교한다. 축소 모델을 통해 파나소닉 세탁기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소비자들이 다년간 사용해 보고 품질을 신뢰하고 있다는 동영상을 보여 준다.

· 주방 기기

라이프스타일 전시: 신선한 경험

초청된 음식 전문가가 나와서 파나소닉의 전자 레인지, 제빵기, 슬로우 주서기, 고성능 분쇄기, 식품 가공기 등 주방 기기와 파나소닉 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된 식재료를 가지고 조리하는 것을 시연한다. 또 파나소닉의 주방 용품을 가지고 조리할 수 있는 음식도 소개된다.

전시 제품

· 주방 기기
여기에서는 NN-DS596 전자 레인지, SD-ZB2512 제빵기, MJ-L500슬로우 주서기, MX-ZX1800 고성능 분쇄기 및 MK-F800식품 가공기가 전시된다. 또 관람객들은 곧 바로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신선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배울 수 있다.

· 냉장고
이 코너에서는 파나소닉 고유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습도와 영양소 조절 기술을 시연하는 동시에 고기와 생선을 -3°C에서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하게 하는 온도 조절 기술을 포함한 여러 가지 기술을 집중 소개한다. 또 날렵한 디자인의 양문형 냉장고 라인업도 전시된다.

· 붙박이 주방 기기

조리 시연

일본의 유명한 요리학교인 츠지조리학교(TSUJI Culinary Institute)의 강사와 독일 요리사가 파나소닉의 조리 기구를 사용하여 음식을 조리한다. 관람객들은 파나소닉의 인덕션 판이 온도를 정확히 조절하여 튀김과 구이 음식을 완벽하게 조리하는 것을 보게 된다. 이렇게 조리한 음식은 시식할 수 있다.

전시 제품

· 인덕션 판
이 코너에서는 온도를 정확히 제어하기 위해 냄비 바닥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을 감지하는 파나소닉 고유의 광열 센서인 지니어스(Genius) 센서를 전시한다. 파나소닉의 조리를 위한 최적의 온도 제어 기술은 골조 모델과 동영상을 통해 소개된다. 또 KY-T937VF 인덕션 판(유럽에서 2017년3월 출시 예정)의 시제품도 전시된다.

· 붙박이 설비
독일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붙박이 주방 설비(스팀 전자레인지, 식기 세척-건조기, 보온기, 냉장고)가 전시된다. 인버터 제어 및 스티머 기능이 있는 스팀 전자레인지인 HL-SX485의 경우, 증기 분사 기능을 시연한다.

· 테크닉스(Technics)

음향실

· 관람객들은 직접 구동 방식을 재규정하여 개발한 테크닉스 SL-1200G 직접 구동 방식의 턴테이블 시스템과 차세대 하이파이 사운드를 구현하는 G30시리즈의 음향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제품

· SL-1200G 직접 구동 턴테이블 시스템
정교한 장인정신이 뒷받침된 SL-1200G턴테이블 시스템의 제조 과정이 동영상과 함께 소개된다. 전통과 첨단 기술이 결합되어 제품의 각 부분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 제품 라인업 전시
테크닉스의 레퍼런스 급(Reference Class), 그랜드 급(Grand Class), 프리미엄 급(Premium Class)을 포함한 전체 라인업을 전시하고 테크닉스 트랙스(TRACKS) Hi-Res 오디오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통해 테크닉스의 전반적인 개념을 소개한다.

· 베를린의 미래 생활(Future Living Berlin)

패널 및 디오라마 전시

· 파나소닉은 패널과 디오라마를 사용하여 자사가 참여하고 있는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 외에 그 프로젝트를 뒷받침하는 자사의 특허 받은 5가지 솔루션도 소개한다. 이들 솔루션은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이동성, 스마트 보안, 스마트 건강, 스마트 시민의식(citizenship) 등이다.

IFA파나소닉 부스
기간: 2016년9월2일(금)~9월7일(수)
장소: 메세 베를린, 5.2 a/b홀
부스 면적: 약3,300 ㎡
전시품: 최신 소비자 전자제품

파나소닉 라이브(Panasonic Live)@IFA 2016

파나소닉은 ‘Panasonic LIVE@IFA 2016’를 통해 자사 부스 상황을 생 중계한다. 부스 상황과 함께 회사의 최신 제품과 ‘갈망하는 생활방식’을 구현하게 하는 아이디어와 기술도 상세하게 소개된다.

파나소닉 라이브@IFA 특별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ifa

(*유럽연합(EU) 국가 국민들은 수상 가능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특별 웹사이트 참조)

LIVE@IFA 2016 사이트에서 해시태그 #PanasonicIFA를 사용하여 파나소닉의 주요 행사 흐름을 볼 수 있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010056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