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첫 UHD 셀프 인스톨 셋톱박스 출시

최소형 폼팩터로 운영비 절감, UHD와 HDR 구현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6-09-08 22:00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NASDAQ: SIGM)가 최초의 UHD 셀프 인스톨 셋톱박스 신형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 TV, 스마트홈 IoT, 미디어 커넥티비티 및 IP 기반 셋톱박스(STBs)의 지능형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기업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콘센트 고정형에 리모컨 만한 사이즈로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작으며 로우 프로파일(low-profile), 비간섭적(non-intrusive)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4k와 HDR 등 최신 영상 기술을 지원한다. 내장된 G.hn 유선 모뎀은 사용자가 STB를 작동시키자마자 링크를 구축한다.

이 플랫폼의 목적은 멀티룸 영상 서비스 설치 시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것이다. 소형 폼팩터의 콘센트 고정형 접근방식은 벽에 부착된 TV 전원 연결부와 가장 단거리에 설치되는 것을 가능케 한다. 전원 리셉터클에 연결한 뒤 HDMI으로 TV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셋톱박스는 G.Hn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 브로드밴드에 연결된다. 이 네트워크는 게이트웨이와 G.Hn 모듈을 통해 가정 전력 인프라 셋업 기반으로 구현된다. 또한 각 플랫폼은 Z-Wave IOT 컨트롤러를 갖추고 있어, Z-Wave 메시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가정 전체에서 Z-Wave 기기를 조종하는 게 가능하다.

이 셋톱박스 레퍼런스 디자인은 시그마 디자인스의 SMP8758 또는 SMP8980 미디어 프로세서를 토대로 한다. 이는 HEVC의 Main-10 프로파일과 VP-9, HDR을 해독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최고 4K 해상도에서 저대역폭 영상을 구현하려는 콘텐츠 업계를 보조한다. CPU, GPU, SDK의 강력한 조합은 OTT와 IPTV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 시 파워풀한 미들웨어 프레임워크를 실현한다. 현재 이 플랫폼은 리눅스 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작동되며, 넷플릭스, 유튜브, 훌루 등 여러 OTT 애플리케이션과 더불어 VOD/SVOD, 인터넷TV용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가동한다.

G.hn 기술은 기존 가정 유선 인프라에서 커넥티드 기기를 연결해주는 단일하고 널리 활용되는 표준을 제공한다. 4K(Ultra-high Definition) 콘텐츠가 빠르게 보급화되고 가정 내 멀티 스크린이 일반화됨에 따라, 높은 처리량과 강력한 성능의 홈 네트워킹 구조에 대한 수요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서지 보호기와 어플라이언스 등 혼선요소와 MDU 혼잡 문제 등이 빈번히 발생하는 실제 가정 환경에서 믿을 수 있는 커버리지를 구현하는 것이야말로 서비스 공급사업자들이 고객 요구를 충족할 때 필요한 것이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9월 9일~13일에 암스테르담 RAI에서 열리는 IBC 2016 행사장 Suite BM7에서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sigma_designs), 링크드인(sigma-designs)에서 확인하면 된다,

면책조항

본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시그마 디자인스 제품 및 솔루션과 관련된 잠재적 기능과 혜택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시그마 G.hn Prime 기술의 보급률, Z-Wave 스마트홈 IoT 기술, SMP8758 또는 SMP8980 미디어 프로세서의 보급률과, 시그마가 목표 시장에서 다른 제품들을 출시하고 시장 성과를 낼 수 있는 역량, 시그마 SoC 제품 및 기술이 시장 내 다른 기술들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 등 전반적인 경제적 상황들과, 시그마가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하는 보고서, 특히 SEC에 제출한 시그마의 최신 분기 및 연례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으나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보고서 사본은 시그마 요청에 따라 온라인에서 조회 가능하다. 독자는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시그마 디자인스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 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IPTV 셋톱박스, 스마츠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홈 기기용 사물인터넷(IoT), 가정용 게이트웨이 및 미디어 커넥티비티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1-510-897-10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