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용시설 활성화 위한 혁신수련관 ‘청개구리’ 개소식 개최

수련관 이용시설 활성화 모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혁신청소년 수련관 프로젝트 ‘다시, 수련관을 디자인하다’ 개소식 진행

청소년 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정책제안 및 전달식

청소년 셀러들과 함께하는 보라매 청소년 프리마켓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관장 권준근)은 10일(토) 10시 30분부터 혁신수련관 ‘청개구리’의 개소식 및 청소년시설 활성화 정책참여 대표단들의 정책제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이용시설인 ‘혁신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휴식을 취하고 자유롭게 드나들며 창업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언제나 열려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활동과 참여, 휴식, 놀이를 위한 장소로 활용된다.

개소식을 기념하여 ‘내가 가고 싶은 수련관을 말하다!’를 주제로 ‘참여, 소통, 공간, 힐링’을 키워드로 한 청소년시설 활성화 정책참여 대표단의 정책제안이 보라매청소년수련관 다이나믹 홀에서 이어진다. 청소년 대표단의 정책제안은 서울시 김혜련 시의원에게 전달되어 서울시에 보고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개소식 전 댄스동아리 BnVu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혁신 청소년 수련관 프로젝트 ‘다시, 수련관을 디자인하다’ 경과보고, 청소년시설 활성화 정책참여 대표단이 준비한 ‘혁신청소년 수련관’ 운영에 대한 정책제안 경과보고 및 전달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책제안에는 문래청소년수련관, 강서청소년회관, 성동청소년수련관, 구립서초유스센터, 동작청소년문화의집, 구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100여명이 참여하며, 청소년들의 정책제안을 반영하여 청소년수련관의 이용시설 활성화라는 본연의 역할로 이행하는데 선두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라매청소년수련관 권준근 관장은 “청개구리의 통통튀는 모습처럼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이용시설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하여 리모델링된 이용 공간 개소식과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청소년시설을 만들고자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청소년 정책제안을 통해 청소년들이 참여, 소통, 힐링이 이뤄지는 활력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시간대, 수련관 앞마당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하는 보라매 청소년 프리마켓이 개최되어 풍성한 행사분위기를 더할 전망이다.

청소년 프리마켓에는 봉원중학교 창업동아리, 명지대학교 창업동아리, 미림여자고등학교 창업동아리, 각종 체험부스 등이 참여하여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다양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청소년사업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홈페이지: http://www.boramyc.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김희윤
02-834-7234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