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기업가정신 DNA로 채워진 벤처몬 키워낸다

벤처기업 탐방으로 미래 기업가의 꿈 키워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6-09-09 14:47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정준)가 9일(금) ㈜시스트란인터내셔널에서 예스리더 기업가정신 현장체험 프로그램인 ‘벤처몬 Go! 기업가정신 DNA를 찾아라!’ 탐방을 개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성공 벤처기업가 등을 활용한 기업가정신 교육 사업인 중소기업청의 ‘예스(YES)리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창조경제 미래 주역인 청소년(중·고·대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을 방문하여 성공벤처기업인(CEO)을 직접 만나고, 미래 기업가로서 자신의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는 기업가정신 확산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20여명이 지능형 언어처리 기업인 ㈜시스트란인터내셔널을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최창남 대표의 창업스토리와 경영철학을 들으며 기업가정신의 핵심인 혁신과 도전정신을 배우고, 준비 중인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도 받는 등 벤처문화와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기업가정신 현장체험 프로그램은 벤처다운 기업으로 선정된 100대 기업 중 청소년·대학생이 만나보고 싶은 기업가정신 롤모델을 직접 선택하여 해당 기업을 방문한다.

기업을 단순 견학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선택-탐방-미션 수행 등 전 과정에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스스로 미래 진로를 탐색하도록 기회를 주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내실을 다졌다.

벤처기업협회는 청소년들이 기업가정신이 실현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도전의식을 키우고 미래를 개척하려는 의지를 품어 향후 창조경제의 중심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업가정신 현장체험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회당 20여명의 청소년 및 대학생들이 100여개의 기업을 탐방하게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또는 학생은 벤처기업협회 SVI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SVI 홈페이지: http://www.v-culture.kr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
한인배 실장
02-890-0563

문의
02-545-9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