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임직원 자녀 본점 초청행사 ‘슈퍼 히어로의 하루’ 실시

초등학생 임직원 자녀를 본점에 초청해 부모 일터 체험 및 경제교육 기회 제공

2016-09-12 09:35
서울--(뉴스와이어)--SC제일은행이 9일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 100명을 본점(서울 종로구 소재)으로 초청해 부모의 일터를 견학하고 직업을 체험해보는 ‘슈퍼 히어로의 하루’ 행사를 실시했다.

임직원 자녀들은 본점 내 영업부 객장과 사무실을 견학하면서 은행원 업무를 체험했으며,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교육도 받았다. 또한 부모와 함께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애국심과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도 가졌다.

아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이혜승 SC제일은행 기업금융리스크관리부 부장은 “그 동안 아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해 항상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로 아이가 엄마가 하는 일과 직장에 대해 많이 이해하게 되었고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준 것 같아 흐뭇했다”고 말했다.

임진택 SC제일은행 커머셜기업금융부 팀장은 “지방에서 근무하다 보니 아이에게 은행 본점을 구경시켜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로 아이가 아빠에 대한 자긍심이 생긴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3학년 석지윤양은 “엄마 회사에 와서 엄마가 하시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보니 자랑스럽고 나도 커서 은행원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준비한 박현주 SC제일은행 커머셜기업총괄본부 부행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직원일수록 회사에서 업무 몰입도가 높고 성과도 좋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임직원들의 균형 있는 일과 삶을 위해 매년 ‘슈퍼 히어로의 하루’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높이고 애사심을 고취하여 즐거운 일터를 만들려는 취지다. 또한, 자녀들에게도 부모가 다니는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모에 대한 자부심을 길러주려는 목적도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한영 부장
02-3702-35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