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바이오테크놀로지분야 1위

바이오테크놀로지 34개 회사 중 1위…DJSI 세계지수와 북미지수 모두 이름 올려

환경보고와 인재 영입 및 보유에 가장 높은 점수…기준 절반 이상에서 상위 1% 이내 성적

뉴스 제공
한국애브비
2016-09-12 11:02
서울--(뉴스와이어)--애브비가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DJSI)의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애브비는 3년 연속 상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는 애브비는 DJSI 세계지수와 DJSI 북미 지수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DJSI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관련 글로벌지수로 세계적인 규모의 대기업들을 장기 경제적, 환경적 건전성 및 사회적 책임과 장기적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관행을 기반으로 평가해 왔다. 올해는 주식 시장에 주식이 거래되고 있는 3400여개의 기업들을 평가했다.

애브비는 22가지 평가 기준 가운데 절반 이상인 12가지에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리스크와 위기 관리, 회계 세무 중요성 원칙, 이노베이션 관리, 공급망 관리, 마케팅 실행, 환경 보고, 환경 효율적 운영관리, 인재 영입 및 보유, 기업사회공헌, 직업 건강 및 안전, 의약품 접근성 개선 건강 성과와 전략 등의 평가기준에서 전체 상위 1% 이내의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환경 보고와 인재 영입 및 보유에서는 만점을 기록했으며 사회 보고와 환경 효율적 운영관리 부문에서는 지난해 대비 10점이상 증가해 가장 큰 상승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환경 영역과 경제 영역에서 각각 5점, 3점씩 상승했다.

애브비는 환자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윤리적이고 투명하며 포괄적인 노력들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애브비 개요

애브비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2013년 애보트가 두 개의 기업으로 분사되면서 설립됐다. 당사의 미션은 전문성, 헌신적인 직원들, 혁신을 향한 독창적인 접근법을 통해 세계적으로 가장 어렵고 심각한 질환들을 치료하는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이다. 애브비는 자회사인 파마사이클릭스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만 8천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170여개 국가에서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당사와 직원, 포트폴리오, 약속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트위터 계정(@abbvienews)을 팔로우하시거나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vie.co.kr

연락처

한국애브비
홍보팀
김유숙 상무
02-3429-9296

박지현 부장
02-3429-9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