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쿠, 필리핀 통신 사업자 PLDT가 로쿠 플랫폼을 라이선스 받아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및 플레이어를 제공한다고 발표

로쿠 파워드 프로그램은 유료 TV 및 통신 사업자들이 저가 스트리밍 솔루션에 턴키 방식으로 접속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만족감을 높일 수 있게 한다.

뉴스 제공
Roku, Inc.
2016-09-12 13:05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 PLDT가 통신사업자로서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로쿠 파워드(Roku Powered™)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로쿠 스트리밍 플랫폼을 채용하여 광대역통신 고객을 대상으로 TV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로쿠(Roku, Inc.)와 PLDT가 오늘 발표했다. PLDT는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와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2017년2분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전세계 콘텐트 제공 업체들의 콘텐트를 시그널(Cignal) 및 아이플릭스(iflix) 등의 필리핀 국내 최상의 콘텐트와 결합하게 된다.

로쿠의 앤드류 페론(Andrew Ferrone) 유료TV방송 담당 부사장은 “과거에는 통신 사업자들이 가정에 TV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먼저 전용 인프라를 직접 구축하거나 임대해야 했지만 스트리밍 기술을 채용하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 때문에 전세계 통신 사업자와 유료TV 서비스 업체들이 로쿠 파워드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속 광케이블과 DSL(디지털 가입자회선) 인프라를 구축한 PLDT는 로쿠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하여 성능이 입증되고 비용이 낮은 턴키 솔루션을 신속하게 설치함으로써 광대역통신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TV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여건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오스카 레이에스 2세(Oscar Reyes Jr.) PLDT 제1부사장 겸 홈 사업운영 총괄은 “로쿠 파워드 프로그램은 PLDT가 필리핀 소비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여 OTT(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 분야 선도기업이 될 수 있게 해준다”며 “회사는 사용이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필리핀 및 전세계 콘텐트를 접속하게 하는 저가 디바이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통신 사업자들은 로쿠 파워드를 라이선스 받으면 로쿠의 저가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포함한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TV 방송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로쿠는 라이선스를 통해 디바이스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지속적 업데이트, 플랫폼 호스팅,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및 인증을 포함하여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쿠는 지난 2014년의 IBC전시회에서 로쿠 파워드 프로그램을 발표한 이후 통신사업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이 프로그램을 확대해 왔다.

· 통신사업자들은 이제 스트리밍 플레이어 또는 하이브리드 스트리밍 및 튜너가 포함된 방송(OTA) 셋톱박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Sky)UK가 처음으로 영국에서 나우TV스마트 박스(NOW TV Smart Box)라고 불리는 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셋톱박스로 몇 주일 전에 서비스를 개시했다.

· 단순한 로쿠 OS(운영체제) 홈 스크린은 콘텐트를 우선적으로 경험하도록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통신사업자들이 고객에게 유료 콘텐트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맞춤형 서비스 사례는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나우 TV박스를 통해 볼 수 있다. 또 통신사업자들은 로쿠 채널 스토어(Roku Channel Store)를 통해 콘텐트를 목적에 따라 분류, 배포할 수 있다.

·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레이레디(PlayReady) 및 어도비의 프라임타임(PrimeTime) 기술 외에 시스코의 비디오가드(VideoGuard) 및 베리매트릭스(Verimatrix)의 뷰라이트(ViewRight) 등의 기술을 지원하여 DRM(디지털저작권 관리)를 확대함으로써 스트리밍과 유료 동영상 콘텐트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게 한다.

PLDT 개요

PLDT는 필리핀의 선도적인 통신 및 디지털 서비스 기업이다. 유선, 무선 등 핵심 사업 그룹을 통해 필리핀에서 가장 방대한 광섬유 백본, 유선, 셀룰러 네트워크에 걸쳐 광범위한 통신 및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PLDT는 필리핀증권거래소(종목명: TEL)에 상장돼 있으며 PLDT의 미국예탁증권은 뉴욕증권거래소(종목명: PHI)에 상장돼 있다. 필리핀 상장 기업 중 시가 총액이 가장 큰 기업으로 꼽힌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pld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쿠(Roku, Inc.) 개요

로쿠는 TV를 통해 오락물을 제공하는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 개발 업체이다. 로쿠의 스트리밍 플레이어는 북미 및 유럽의 주요 소매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회사는 TV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업체)들이 공동 브랜드의 로쿠TV(Roku TV™) 모델을 생산하도록 참고 디자인 및 운영체계(OS)를 라이선싱하고 있다. 회사는 로쿠 파워드 프로그램에 따라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통해 오락물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는 전세계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에게 스트리밍 플랫폼을 라이선싱하고 있다. 로쿠는 DVR(디지털 영상 저장장치)을 개발한 앤서니 우드(Anthony Wood)가 설립했다. 비상장 기업인 로쿠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가토스(Los Gatos)에 본사를 두고 있다.

로쿠(Roku)는 등록상표이며 로쿠TV(Roku TV)와 로쿠 파워드(Roku Powered)는 로쿠(Roku, Inc.)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090053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oku.com/

연락처

로쿠(Roku)
마이크 듀인(Mike Duin)
+1 408-915-5038
mduin@roku.com

PLDT
라몬 R 이스베르토(Ramon R. Isberto)
Tel: +63 2 5113101
Fax: +63 2 51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