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 보조기기 관련 법률 제정에 따른 서비스 대상자 확대 및 대응 방안 세미나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센터장 강인학, 이하 센터)가 10월 5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보조기기 관련 법률 제정에 따른 서비스 대상자 확대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와 대한보조공학기술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아름다운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2015년 제정된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안’에 따라 노인 영역에서의 보조기기 사용 필요성 및 현황을 검토하고 지역 보조기기 센터에서의 서비스 확대 방안에 대한 진단 및 발전 방안 논의 등을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보조기기 관련 법률 제정에 따른 서비스 대상자 확대 및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에 따라 ▲전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김은주 교수의 ‘노인의 보조기기 필요성 및 공적급여의 한계’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 공진용 교수의 ‘지역 보조기기 센터의 노인 대상 서비스 대응 방안’ ▲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 김은평 팀장의 ‘노인 보조기기 지원 사업 효과성 및 향후 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이문희 사무차장의 ‘보조기기 관련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 현황 및 진단’이란 주제로 특강 시간을 마련했다.

센터는 현재 보조기기 관련 법률의 시행령 및 시행규칙은 입법예고 상태로 시행령 및 시행 규칙 제정에 앞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노인 영역에서의 보조기기 서비스 이용과 지역 보조기기 센터에서의 방안 등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신청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문의는 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개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문의
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
031-852-7363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