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주간보호시설, 풀무원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음식 만들기’ 실시

2016-09-13 15:25
서울--(뉴스와이어)--삼전주간보호시설(시설장 현혜영)이 추석을 맞이하여 삼전종합사회복지관 3층 쿠킹스토리에서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과 함께 추석맞이 요리활동을 진행하였다.

요리활동 전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과 장애아동들이 1:1로 짝꿍을 이루어 추석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으로 추석음식 그리기를 하며 관계형성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과 봉사자들은 밝은 미소를 띄우며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였다.

본 활동으로는 꼬치산적과 호박고기전을 함께 만드는 활동을 하였다. 아동들이 좋아하는 맛살과 햄, 고기 등이 있어 아동들의 입가에 침이 고였지만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 선생님들과 재밌는 요리활동을 진행하였다.

모든 아동들이 스스로 만든 음식을 보며 즐거워하고 잔반없이 골고루 먹어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도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삼전주간보호시설의 요리활동은 풀무원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삼전주간보호시설은 앞으로도 장애아동들의 소근육발달 및 일상생활훈련을 위해 요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스스로 음식을 만들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3팀
사회복지사 한방원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