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2016년 제15회 조혈모세포(골수) 기증 감사의 날’ 행사 개최

2016-09-19 14:1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민우성)는 ‘2016년 제15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10월 15일(토) 11시 ‘과천 서울랜드 이벤트홀’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이름도 모르는 백혈병 환자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나눠준 기증자를 비롯하여 기증희망자, 수혜자, 의료진 등이 참석한다.

협회의 공식 기념행사에는 1부 MBC 아나운서 한준호, 2부 개그맨 정범균의 사회와 가수들의 축하공연 등 기증홍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공식행사 후에는 자유롭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예정이다.

참석방법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실제로 기증 및 등록한 기증자와 기증희망자중 문자후원자 #2540-1004(1통에 3,000원 / 동반 1인 포함)에 한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참석자 전원에게 그에 상응하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후원금액은 전액 환우회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개최하여 기증자들에게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국민들에게는 기증자들의 조혈모세포 기증 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관심과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개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 http://www.kmdp.or.kr/shop/

웹사이트: https://kmdp.or.kr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