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에 대한 이해와 방법을 다룬 김대식의 ‘깨달음과 행복의 길’ 출간

뉴스 제공
한솜
2016-09-19 17:23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한솜이 깨달음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구체적인 방법까지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는 책, 김대식의 ‘깨달음과 행복의 길’을 출간했다.

이 책은 깨달음이란 무엇이며, 깨닫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깨달음의 목적은 무엇인지를 세밀하게 살펴보고 있다. 수행을 통해 깨달음을 얻어 도에 이르게 되고, 도인의 삶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고 있다.

현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이 도덕적으로 살아갈 필요성을 느끼고 실천하는 것이 도의 길로 가는 첫 걸음이다. 도의 길에 들어서서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 수행을 하고, 깨달음을 얻게 되면 도인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특별한 사람이나 특별한 생각을 가진사람만 도인이 되는 것은 아니다. 누구나 도인이 될 수 있으며, 도인이 된다는 것은 ‘사람답게 사는 것’, 즉 행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과학이 발달하고 물질이 풍부해도 생각은 피폐해지고 삶의 질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맑고 깨끗한 질서, 행복, 책임감을 찾는 일은 깨달음뿐이다. 깨달음은 행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이다. 행복은 누가 갖다 주는 것이 아니다. 깨달음은 인격, 신분, 종교 등을 초월해서 누구나 스스로 마음 공부를 해야만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잊혀져버린 도의 참뜻, 그리고 진정한 도덕적 인간, 도인의 삶에 대하여 다시금 되새겨보고 스스로 생활 속에서 깨닫고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사이트: http://hhansom.co.kr

연락처

도서출판 한솜
남명우
02-498-46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