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면허시험장, 해외 공적개발원조 위한 견학행사 가져

한국도로공사 인력개발원과 협업,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 교통공무원 견학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6-09-20 09:50
원주--(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장장 장광)은 관련기관 협업을 통한 정부3.0 이행 및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동참을 위한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 교통공무원(15명)의 견학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 교통공무원은 현재 KOICA와 한국도로공사 인력개발원(이하 도로공사)의 협조를 받아 한국의 교통·안전 정책에 대한 연수를 진행 중에 있으며, 2주간의 일정으로 한국에 머물고 있다.

이번 견학 행사는 연수를 진행 중인 도로공사 측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쿠르드 자치정부 수립 후 운전면허시험장이 생긴지 1년 정도 지난 교통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되었다.

시험장을 방문한 교통공무원들은 한국 운전면허 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능시험 시뮬레이터 카 체험과 학과시험 및 1종 대형 기능시험 참관을 하며 한국 운전면허에 대해 개괄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를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쿠르드 교통공무원들은 실습과 참관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어 배울 것이 많았고, 많은 질문에도 친절히 답변해 주어 고마웠다고 전했다.

견학을 진행한 용인면허시험장은 앞으로도 우리 시험장은 유관기관과 협업하는 정부3.0에 적극 나설 것이며, 운전면허사업 공적개발원조를 충실히 이행하여 한국 운전면허제도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공적개발원조(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선진국의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발전을 위해 제공하는 무상 원조 활동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033-749-50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