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 어소시에이츠, 라딕스 인터내셔널에 대한 중요한 투자 완료 발표

뉴스 제공
TA Associates
2016-09-20 11:2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글로벌 성장 사모투자전문회사(private equity firm)인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가 항공 예약 및 배포, 상품 판매를 위한 여행 배포 및 승객 서비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두 업체인 라딕스 인터내셔널(Radixx International, Inc.)에 대한 중요한 투자를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거래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라딕스는 항공사들의 수익성 확대와 상품 및 서비스의 확대 배포를 통한 생산성 극대화를 돕기 위해 고안된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승객 서비스 시스템(SaaS Passenger Service System, 이하 PSS)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상품군은 유연하고 현대적인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 기술 덕분에 항공사들은 유료 승객들에게 온라인과 콜센터, 그리고 공항 등의 모든 접점에서, 그리고 직접 고객에게든 여행사나 전문 여행업자, 글로벌 유통 시스템을 통해서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라딕스의 솔루션은 역동적인 요금 규정과 가격 책정, 상품 목록 배포, 공항에서의 부가 판매 서비스 제공, 승객의 탑승수속 관리, 무수한 통화로 사실상 모든 방법과 유형이 가능한 지불 방식 등 항공사들에게 많은 권한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한 항공사들에게 효과적인 충성고객관리 프로그램(loyalty management programs)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웹 기반의 독립형 상용 고객 우대제도(frequent flyer offering)도 운영하고 있다. 라딕스는 6개 대륙 20여 개국에서 40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1993년에 설립된 라딕스는 미국 플로리다 주 올렌도에 본사가 있다.

조만간 라딕스 이사회(Radixx Board of Directors)에 합류하게 되는 TA 어소시에이츠의 엘리자베스 드 생태냥(Elizabeth de Saint-Aignan) 총장은 “우리는 라딕스가 PSS 시장에서 매우 유리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고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상당한 탄력을 받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라딕스는 소규모의 저가 항공사에서 기존의 대형 항공사에 이르는 모든 규모의 항공사의 복잡한 기술적 필요를 충족시키며 고객에 따라 조정 가능한 현대적이고 유연하며 확장성이 뛰어난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라딕스에 대한 자기 자본 투자를 이렇게 완료하고 우리 자원들을 활용해 회사를 더욱 성장시키는 데 일조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라딕스 인터내셔널의 론 페리(Ron Peri) 최고경영자(CEO) 겸 의장은 “우리는 TA 어소시에이츠 같이 경험이 풍부한 회사에 의한 이번 투자가 라딕스의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지금까지의 우리의 성공뿐 아니라 앞으로의 놀라운 성장 전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우리가 가진 유연하고 역동적인 PSS 엔터프라이즈 솔루션(PSS enterprise solution)이 레거시 시스템들(legacy systems)에 비해 현저한 경쟁 우위를 제공하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혁신적인 항공사들은 앞으로도 계속 여기에 큰 매력을 느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우리는 TA를 자사의 첫 기관 투자자(institutional investor)로 맞게 되어 기쁘며 상호 긴밀한 공조를 통해 라딕스의 가치를 더욱 크게 높여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테크나비오(Technavio)에 따르면, 글로벌 저가 항공 시장은 2015년에서 2019년까지 10.4%의 예상 연평균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te, 이하 CAGR)을 기록하며 앞으로도 계속 급팽창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별로는 이 기간 동안 아시아태평양 지역, 아메리카 대륙, 그리고 유럽과 중동 지역 및 아프리카(EMEA) 지역에서 CAGR이 각각 20퍼센트, 5퍼센트, 0.9퍼센트로 예상된다. 항공 좌석을 기준으로 하면, 시장 역량은 2014년의 100만 496개 좌석에서 2019년에 200만 456개 좌석으로 늘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간 라딕스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는 TA 어소시에이츠의 커트 R. 재거스(Kurt R. Jaggers) 전무이사는 “글로벌 산업 규제완화와 그로 인한 요금 하락 덕분에 선진국 및 개발도상국에서 항공 여행이 급성장했으며 이제 역사적으로 소외돼 있던 소수집단들도 항공 여행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라딕스는 모든 규모의 항공사들에 일반항공권 및 전자항공권 판매를 가능하게 하는 현대적인 기술을 제공하며 항공사들이 수익성 있는 사업 모델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자사의 확고한 시장 입지를 고려해 볼 때, 우리는 라딕스가 항공 여행의 급성장과 더불어 앞으로도 계속 그 혜택을 입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굿윈(Goodwin)은 TA 어소시에이츠에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했다. 법률기업 세이파스 쇼(Seyfarth Shaw)는 라딕스의 법률 고문 역할을 했다.

라딕스 인터내셔널(Radixx International) 개요

미국 플로리다 주 올렌도에 본사를 둔 라딕스 인터내셔널(Radixx International, Inc.)은 현재 5세대 클라우드 기반 승객 서비스 시스템(Passenger Service System) 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사의 모든 판매를 지원하는 머천다이징 플랫폼으로 출발한 라딕스 인터내셔널은 차세대 항공 배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업체다. 라딕스 에어(Radixx Air)는 GDS를 통한 노선연계 및 코드 쉐어링, 배포 지원 등 혼합형/저가/일반 항공사의 필요에 부응하는 완벽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이다. 1993년에 설립돼 현재 6개 대륙의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라딕스는 모든 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 완전 통합형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radix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개요

TA 어소시에이츠는 가장 규모가 크고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성장 사모투자전문회사 가운데 하나다. 이 회사는 세계 전역의 460여 개 회사에 투자해 240억 달러의 자본을 모았다. 보스턴과 멘로 파크, 런던, 뭄바이, 그리고 홍콩에 사무실을 둔 TA 어소시에이츠는 고객, 비즈니스 서비스, 금융 서비스, 의료업계 및 기술업계에서 수익성 있는 성장 기업들의 기업 인수 및 소수 자본재구성을 이끈다. TA 어소시에이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180050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com/

연락처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마샤 오캐롤(Marcia O’Carroll)
617-574-6796
mocarroll@ta.com

백베이 커뮤니케이션즈(BackBay Communications
필립 누네스(Philip Nunes)
617-391-0792
phil.nunes@backbaycommunica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