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다이나믹미디어공모전 대상에 주엽고 강석인 학생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다이나믹미디어학과가 주최한 ‘제4회 2016 전국 중·고등학생 다이나믹미디어 공모전’에서 강석인 학생(주엽고 3)이 ‘너를 떠올리는 밤’의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중·고등학생 다이나믹미디어 공모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학과가 주관이 되어 개최하는 중·고등학생 미술 관련 공모전으로 노래 가사나 언론 기사 등 문장을 주제로 스토리텔링 중심의 독특한 공모형식을 지니고 있다.

6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한 이번 대회는 3차에 걸쳐 디지털과 실물 심사가 진행됐으며 축제와 같은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 도록 출판 등 차별화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고등부 최우수상에는 충북여자고등학교(충북 청주시) 2학년 김지연 학생의 ‘거인 소녀의 슬픔’과 마산구암고등학교(경남 창원시) 2학년 이수연 학생의 ‘위성’ 등 30편, 월간 미대입시사가 수여하는 특별상에는 부산예술고등학교(부산 금정구) 2학년 이강희 학생의 ‘오후의 주방, 우수상은 광주진흥고등학교(광주 광산구) 3학년 김대현 학생의 ‘플라스틱 플라워’ 등 81편, 특선은 검단고등학교(인천 서구) 2학년 이재민 학생의 ‘동경’ 등 136편, 장려상은 예일디자인고등학교 (서울 은평구) 3학년 이승연 학생의 ‘나의 우주’ 등 74편, 입선은 대구남산고등학교(대구 수성구) 2학년 황예지 학생의 ‘별똥별’ 등 94편을 선정했다.

중등부 최우수상에는 청주여자중학교(충북 청주시) 3학년 심진진 학생의 ‘첫사랑과 유성우’ 등 3편, 특별상에 대전덕명중학교(대전 유성구) 2학년 손미나 학생의 ‘학생’, 우수상에는 금파중학교(경기 김포시) 3학년 조서윤 학생의 ‘아이 빌리브’ 등 18편, 특선에는 의왕고등학교(경기 의왕시) 김효정 학생의 ‘평온해진 생존자’ 등 30편, 장려상에는 천안월봉중학교(충남 천안시) 3학년 김도희 학생의 ‘풋사랑’ 등 38명, 입선에는 고창여자중학교(전북 고창군) 3학년 정수빈 학생의 ‘지구의 꽃’ 등 32편을 선정했다.

다이나믹미디어학과 교수로 구성된 4명의 심사위원들은 올해에는 우수한 작품이 많아 수상작 선정에 있어서 어느 해 보다 더 심혈을 기울였으며, 정해진 수상작품 수에 선정 작품 수를 맞추는 제도주의에서 벗어나 작품의 질에 따라 수상작 수를 결정하는 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재능을 중요시했다고 전했다.

지난 9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수상식에 이어서 글로컬강의동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에서는 수상 학생 및 학부모, 지도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작의 전시전이 펼쳐졌다. 대상을 차지한 강석인 학생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특선, 장려상, 입선 등 94명의 수상작품은 오는 23일(금) 까지 전시된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