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방사선 산업의 새로운 물결, ‘2016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 개최

국제 콘퍼런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대학생 PT 챌린지 등 동시 개최로 전문성과 내실 다져

뉴스 제공
엑스포럼
2016-09-21 08:00
서울--(뉴스와이어)--원자력·방사선 연구개발 성과를 홍보하고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이자 산업 가치와 비전에 대한 범국민적인 소통의 장이 될 ‘2016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2016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 한국원자력협력재단, 한국원자력기자재진흥협회, 한전KPS, 한국전력기술, 한국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등 국내 원자력 및 방사선 관련 30여개의 정부·기관, 협단체, 기업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원자력·방사선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비전을 볼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원전 수출 및 발전설비 △원전 해체/방사성폐기물 △핵/방사선 의료기기 △산업용 방사선 응용기기 등 원자력 및 방사선 관련 분야를 다루는 국내 대표 전문 전시회·콘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Experience the New Wave’라는 슬로건 아래, 산학연을 아우르는 행사로 개최되어 참가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전시회에는 한국수력원자력 및 두산중공업, 한전KPS,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국내 대표 원자력·방사선 주요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해 최신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울산테크노파크, 부산테크노파크는 원전기자재 기술지원사업 공동 홍보관을 구성하여 덕천, 마이텍, 유니슨이테크, 에프엠테크 등 관련 기업들과 함께 전시관을 구성한다.

한편 국내 원전기자재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원전기자재 중점 수출 대상국의 바이어를 발굴 및 초청하여 현장에서의 1:1 수출 상담회 자리를 마련한다. 강연회와 함께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 교육을 한국원자력기자재진흥협회 주최로 동시 진행함으로써 국내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 콘퍼런스에서는 △고준위방사성 폐기물 처분 현황 및 정책 방향 △방사선동위원소 활용 식의약품 평가기술 및 실제 △방사선의학, 건강과 소통하다 등 원자력과 방사선에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다룰 예정이다.

특히 고준위방사성 폐기물 처분 현황 및 정책 방향 콘퍼런스에서는 프랑스와 핀란드의 고준위폐기물 및 사용 후 핵연료의 처분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우리의 현황과 앞으로의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는 대학생들과도 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인식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대학생들의 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관련 산업에 대한 국민적 호감도를 제고하기 위한 ‘대학생 원자력&방사선 프레젠테이션 챌린지’에 총 28팀이 참가, 본선 진출팀 12팀을 선발하여 행사 마지막 날인 23일 본선이 개최된다.

이 외에도 △방사선 피폭 대응을 위한 방사선카운슬러 토론회(22일) △KARA 2016 방사선진흥대회(21일) 등 원자력·방사선 산업에 대한 정부 정책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에서 원자력·방사선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을 해소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원자력·방사선 산업의 미래기술을 공유할 것이라며, 산업계의 최신 이슈를 논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원자력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산학연 관계자들에게 최신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무료 입장이 가능한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사전등록 및 콘퍼런스 세부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개요

기간/장소: 2016년 9월 21일(수)~23일(금)/코엑스(COEX) C홀
주요 행사: 전시회, 국제콘퍼런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KARA 2016 방사선진흥대회, 글로벌 방사선카운슬러 포럼, 대학생 원자력&방사선 프레젠테이션 챌린지 등

엑스포럼 개요

엑스포럼은 전시회 및 컨벤션 주최사로서 가치 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전시/컨벤션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엑스포럼의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시회 및 컨벤션 경험은 고객들의 비즈니스로의 원활한 진입 및 수행을 위한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다.

2016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 홈페이지: http://www.nure.or.kr

웹사이트: http://www.exporum.com/

연락처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 조직위원회
이종준
02-6000-6675/67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엑스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