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산업부-신용보증기금과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이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및 신용보증기금과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 이후 산업통상자원부는 스마트공장추진단을 통해 스마트공장 지원대상 기업 확인 등 3자 협조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신용보증기금은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참여기업을 위해 보증한도와 보증료 우대가 지원되는 협약 보증서를 발급한다.

신한은행은 스마트공장 협약보증서가 발급된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료 0.2%p 지원 및 대출금리 우대 등의 금융지원과 전문컨설팅 조직을 통한 경영·회계·세무·해외진출 관련 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금융비용 부담 감소로 적극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참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구축이 완료된 기업들도 생산성 향상에 따라 늘어난 생산자금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의 축적된 금융지원 노하우가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 기업에 적극 지원되어 스마트공장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 제품의 기획·설계·생산·유통 등 전 생산과정에 ICT 기술을 접목하여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지능형 공장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