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NORA, OLED TV 개발 위해 주화와 협력

뉴스 제공
CYNORA GmbH
2016-09-21 13:35
선전, 중국 / 브루흐잘,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OLED용 고효율 청색발광 물질 선도업체인 CYNORA가 OLED TV 생산을 위해 OLED 프린팅 공정의 산업화를 목표로 설립된 중국의 오픈 플랫폼 회사인 주화(Juhua)와 OLED TV 개발에 협력하기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CYNORA는 중국의 디스플레이 산업을 대표하는 두 거물인 CSOT와 티안마(Tianma)가 소유한 주화의 기술 플랫폼에 합류하게 됐다.

O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이미 성숙한 상태로 LCD 산업이 OLED로 옮아가면서 CAGR(연평균성장률) 41%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신기술은 최종사용자들에게 LCD 디스플레이보다 앞선 기능을 제공했다. OLED 디스플레이는 초고도 콘트라스트 비율과 선명한 컬러로 우수한 품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OLED는 또한 유연하고 구부릴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형태의 응용기기 제작도 가능하다.

LCD 기술 업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산업은 이제 포터블 기기와 TV 화면을 생산하는 데 OLED 산업으로의 이동을 준비 중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중국이 2021년경에는 전체 시장점유율 24%로 한국에 이어 세계 두 번째 OLED 디스플레이 생산국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CSOT(TCL 그룹 자회사)와 티안마(Tianma)는 제휴 대학 및 R&D 기관들과 함께 차세대 OLED TV를 위한 주요 프린팅 기술 노하우를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 플랫폼인 주화(Juhua)를 공동설립했다. 주화의 오픈 플랫폼 기술 개발에는 또한 재료 및 증착 장비 제공업체들도 관련되어 있다.

CYNORA는 고성능 저비용 OLED 디스플레이 개발을 위한 노하우와 재료 제공을 통해 이 플랫폼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화 이사회 의장 겸 TCL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샤오린 얀(Xiaolin Yan) 박사는 “TCL은 사업을 더욱 확장시켜줄 OLED 공정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는 신속한 OLED TV출시를 위한 기술 개발 과정에 주요 공급업체들과도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고효율 청색발광 물질은 저전력 소비 제품을 생산하는 데 중요한 재료이다. CYNORA와의 협력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CYNORA의 길다스 소린(Gildas Sorin) CEO는 “재료 공급업체와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간의 긴밀한 협력은 OLED의 빠른 발전을 위해 중요하다”며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으며 우선 진공증착(vacuum deposition)을 겨냥한 우리의 완전한 유기 TADF(열활성화지연형광) 재료는 잉크젯 프린팅에도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CYNORA는 주화의 오픈 플랫폼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주화(Juhua) 개요

광둥 주화(Guangdong Juhua) 프린티드 디스플레이 회사는 TCL 그룹 자회사인 차이나스타 옵토일렉트리컬 테크놀로지(China Star Optic-electrical Technology, 이하 CSOT)와 티안마 그룹(Tianma Group)의 자회사로, CSOT와 Tianma가 각각 66%, 3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두 대형 주주들의 강력한 지원으로 주화는 프린티드 OLED 분야의 대표 기술업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화는 또한 프린티드 OLED 핵심기술에 주력하는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며 독립법인으로 “정부의 안내와 산학 협동, 모든 자원과의 연합을 통해 윈윈(win-win)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시장을 주도”하려는 의도로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의 발전을 촉진하고 광둥성 지역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의 중심지가 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TCL 개요

TCL 코퍼레이션(TCL Corporation)은 세계적인 스마트 제품 제조업체이자 인터넷 응용프로그램 서비스 제공업체다. 상장회사인 TCL 코퍼레이션(000100. SZ)은 TCL 멀티미디어(TCL Multimedia) (01070. HK), TCL 커뮤니케이션(TCL Communication) (02618. HK), TCL 디스플레이(TCL Display) (00334. HK) 및 톤리 일렉트로닉스(Tonly Electronics) (01249. HK)로 구성된다. 1981년 설립된 TCL은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전역 80여개 나라에 사무소를 두고 7만8000 명의 직원을 고용 중이며 23개의 R&D 센터와 21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TCL은 2015년 1046억 위안(미화 약 160억2000만 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브랜드 가치는 710억 위안(약 108억6000만 달러)로 중국 내 TV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CYNORA 개요

2008년 설립된 CYNORA는 열활성화지연형광(TADF)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다. 이 회사는 OLED 기기의 전력 소비를 현저히 줄여줄 수 있는 고효율 청색 OLED 이미터(emitter) 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16년 말까지 70명의 직원이 일하게 될 CYNORA의 다학제적 팀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 전력하고 있다. CYNORA는 한국과 중국에 대표부를 설립했으며 고객사와 재료 및 기기 개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회사는 100여 개의 패밀리특허를 포함한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를 보유 중이며 600여 개 특허 보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200057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ynora.com

연락처

CYNORA
요안나 브제시치(Joanna Wrzeszcz)
+49 7251 919 670
wrzeszcz@cynora.com

주화(Juhua)
진야오 송(Dr. Jinyao Song)
+86-18617168677
songjingyao@tc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