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굿 매너스 프로젝트’ 출범

매너를 개선하고 도쿄의 좋은 면을 소개

2016-09-21 14: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쿄 굿 매너스 프로젝트(Tokyo Good Manners Project, 이하 TGMP)’은 국제적인 대도시 도쿄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매너 개선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를 촉진하기 위해 2016년 9월 설립된 일반 사단법인이다.

도쿄를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TGMP는 도쿄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매너 개선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공하는 활동을 상시 진행한다.

도시에서 매너를 개선한다는 개념은 사람들에게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고 하거나 교통법규를 따르도록 하는 등 전세계 도시들에서 특정 목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 캠페인들을 연상하게 한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사람들에게 매너를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 아니다. 도쿄의 매너는 이미 세계적으로 높게 평가되고 있다.

TGMP가 실시한 ‘도쿄의 이미지’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의 약 70%(64.9%)가 ‘사람들의 매너가 좋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도쿄 주민들 중 긍정 응답률은 30%에도 못 미치는 수치(24.6%)로 외국인과 도쿄 주민들 간에 큰 격차를 보였다. 이는 도쿄 주민들이 스스로 매우 낮게 평가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TGMP는 도쿄의 좋은 점들을 보여줌으로써 도쿄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이 그들의 좋은 매너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전세계에서 도쿄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좋은 매너를 도쿄의 문화로서 즐기게 하려는 목적의 ‘도쿄 굿(TOKYO GOOD)’ 컨셉트를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컨셉트 하에 TGMP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진행한다.

도쿄 굿 뮤지엄(TOKYO GOOD MUSEUM)은 이런 컨셉트를 구체화한 활동이다. 이는 형태가 없는 박물관으로 도쿄의 사람들, 사물, 그리고 행동 등에서 보여진 좋은 매너들을 시각화한 후 전시해 대중에게 전파되도록 한다.

도쿄 굿 뮤지엄의 편집 담당자들은 두 가지 이니셔티브에 참여함으로써 그들의 결과물을 뮤지엄의 프레임워크로 세계에 보여주게 된다. 하나는 도쿄에 이미 존재하는 좋은 매너 사례나 도쿄 시민 또는 관광객들이 올린 칭찬이나 포스트로부터 간추린 ‘도쿄 굿’ 콘텐츠를 보여주는 ‘매너 큐레이션’이다. 다른 하나는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나 좋은 매너의 개념을 구상해내는 ‘매너 크리에이션’이다.

도쿄 굿 매너스 프로젝트를 통해 도쿄 주민들의 매너에 대한 태도를 개선하고 문화의 한 형태로서 ‘도쿄 굿’ 개념을 세계에 전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200060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goodmanners.tokyo/

연락처

도쿄 굿 매너스 프로젝트(Tokyo Good Manners Project)
5F San Marino Shiodome, 2-4-1 Higashi-Shinbashi, Minato-ku, Tokyo 105-0021
전화. +81-3-6402-5551
팩스. +81-3-6402-5552
goodmanners.tok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