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정글-LG전자, 그래텍과 함께 ‘VAGLE’ 판매 통해 VR 생태계 확장 나서

뉴스 제공
디자인정글
2016-09-22 10:00
서울--(뉴스와이어)--디자인정글㈜이 LG전자의 ‘LG프렌즈(공식 액세서리)’에 공식 등록된 VR데이터 전송장치 제품 ‘VAGLE’ 판매를 통해 그래텍과 공동으로 VR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그래텍은 360도 VR동영상 재생 대표 프로그램 곰플레이어의 개발업체로, 각 사는 공동으로 모바일을 넘어 PC로 VR 콘텐츠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VAGLE은 VR데이터 전송, VR 비디오 및 오디오 데이터 변환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들은 PC(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와 VAGLE을 HDMI 케이블로 연결한 후, LG전자에서 올해 3월 자체 개발한 프렌즈 ‘360VR’과 USB-C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360VR’을 PC에서 사용하려면 공식 지원 프로그램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면 간편하다. 곰플레이어에는 360도 VR동영상 재생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VEGLE을 이용해 ‘360VR’을 PC에 연결하고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손쉽게 360도 VR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VAGLE 제품은 가로 37mm, 세로 50mm, 무게 21g으로 쉽게 휴대할 수 있는 크기이며, 가격은 99달러로 저비용에 고화질 VR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LG프랜즈닷컴(www.lgfriends.com) 및 아미존(https://www.amazon.com/DP/B01LXSYML5)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디자인정글은 올해 7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는 ‘가상현실 신산업 플래그십 추진과제’의 하나인 ‘VR 5대 선도 프로젝트’ 중 ‘VR서비스플랫폼 구축과 VR영상기술 및 콘텐츠개발’ R&D과제를 수주하여 VR산업 활성화 효과를 목표로 VR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디자인정글은 이에 이번 LG전자와 그래텍과의 VR산업 협업 마케팅이 VR시장 활성화 선점의 신호탄이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자인정글 개요

디자인정글은 2009년 ㈜유믹스로 설립되어 2014년 디자인정글 사업부문을 인수하면서 법인명을 디자인정글㈜로 설립된 디자인포털 서비스 및 서비스플랫폼 개발 전문 회사이다. 콘텐츠, 디자인, 테크놀로지, 마케팅의 조화를 통한 융합비즈니스를 지향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 LG전자 등 유수의 기업과 주요 기관 등이 있고 Web Award Korea 포털/커뮤니티/디자인 부문 등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Smart솔루션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VR융합비즈니스 분야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jungle.co.kr

연락처

디자인정글
사업전략본부
김광승 본부장
02-2143-5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