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틱, 전세계 빈곤퇴치를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업무제휴

뉴스 제공
Quintiq
2016-09-22 14:45
스헤르토헨보스, 네덜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쏘 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자회사이자 공급망 계획 및 최적화 분야 글로벌 리더인 퀸틱(Quintiq)과 유엔세계식량계획(UN 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이 오늘 WFP 글로벌 인도주의적 공급망의 최적화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 제휴를 발표했다.

1961년에 설립된 WFP는 전세계 기아 퇴치에 전념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도주의 기구로, 매년 식량과 현금 지원을 통해 80여 개국 약 8000만명을 지원하고 있다. WFP는 약 1만 52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 대다수가 오지에서 기아에 가장 취약한 지역사회를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WFP는 지정일에 평균 70대의 항공기, 40척의 배와 5000대의 트럭을 가동한다. 또한 현금과 식량 쿠폰을 전달하기 위해 소매업자,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타 현지 제휴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WFP는 어려움에 처한 가족들에게 생명을 구하는 식량 지원을 위해 기본적인 기반시설이 부족할 경우 항공, 육상, 해상 심지어 동물을 이용한 운송 등 사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인도주의적 공급망에 대한 WFP의 독보적 이해와 공급망 계획 및 최적화에 대한 퀸틱의 전문 지식을 종합한 업무 제휴를 통해 WFP는 자원들을 훨씬 더 많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퀸틱과 WFP는 최적의 소싱(sourcing) 전략과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신기술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WFP는 복잡한 사회적 및 인도주의적 과제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WFP의 공급망을 통한 비용의 최적화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기아 없는 세상, 제로 헝거(Zero Hunger)를 향해 일보 전진하여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린 플레이셔(Corinne Fleischer) WFP 공급망 담당 이사(Director)는 “굶주림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업무제휴가 필수다”며 “WFP는 매년 수백만 가정에 식량을 지원하기 위해 가능한 가장 믿을 수 있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비용 효율적인 인도주의적 지원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파트너인 퀸틱과 함께 WFP 공급망을 더욱더 최적화하기 위한 혁신 전략 계획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윌 라망(Wil Lamain) 퀸틱 최고기술책임자(CTO)는 “WFP는 업무 규모, 사용해야 될 노선 및 세계에서 가장 열악한 몇몇 지역으로의 물품 배송에 사용된 방법 등 기존의 물류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세계에서 가장 큰 인도주의적 공급망 문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하는 것은 8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WFP가 제공하는 지원에만 의존하고 있고, 이는 매일 배송 수행능력의 완벽성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WFP는 인도주의적 공급망 관리 분야에 비길 데 없는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퀸틱은 전세계에 걸쳐 몇몇 가장 큰 물류 운영 및 공급망 최적화에 입증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WFP는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WFP가 더욱 성장하여 자신의 제로 헝거 목표 달성에 더 가까이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퀸틱은 먼저 라이선스에 대한 수수료 미적용, IT 설비 및 컨설팅 시간 등 솔루션을 WFP에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전세계 퀸틱 직원들의 자원봉사, 위탁 및 초과근무 기부 등을 통해 충분한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롭 반 에그몬드(Rob van Egmond) 퀸틱 최고경영자(CEO)는 “퀸틱은 공급망 문제 해결에 열정을 갖고 있다”며 “그러한 열정을 북돋우는 것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그는 “공급망 설계 및 최적화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우리는 인류의 가장 큰 공급망 문제 해결에 WFP 지원에 필요한 것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WFP의 파트너가 되어 영광이며 굶주림 없는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WFP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음

유엔세계식량계획(WFP) 개요

유엔세계식량계획은 전 세계 기아 퇴치를 위한 세계 최대 인도주의 기관으로 비상시 식량을 제공하고 자구책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있다. 유엔세계식량계획은 매년 80여 국가에서 약 8000만명을 지원하고 있다.

유엔세계식량계획 트위터 팔로우 @wfp_media.

퀸틱(Quintiq) 개요

모든 기업은 공급망 계획(supply chain planning)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크고 복잡하다. 또한 그 문제들 중 일부는 해결할 수 없을 것처럼 보인다. 퀸틱(Quintiq)은 1997년 이후 단일 공급망 계획과 최적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왔다. 오늘날 전세계 80여 개국 약 1만 2000명의 사용자들이 노동력, 물류와 생산을 계획 및 최적화하는데 퀸틱의 소프트웨어에 의존하고 있다. 다쏘 시스템(Dassault Systèmes)(파리 증권거래소: #13065, DSY.PA)의 자회사인 퀸틱은 네덜란드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곳곳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intiq.com) 또는 퀸틱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및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210055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intiq.com

연락처

퀸틱(Quintiq)

북미지역
레이스포인트 그룹(Racepoint Group)
브리타니 팔코너(Brittany Falconer)
+1 617 624 3242
quintiq@racepointgroup.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웨버샨드윅(Weber Shandwick)
소피 워터필드(Sophie Waterfield)
+44 (0) 207 067 0728
quintiq@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