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의 정신건강’ 위한 특강 실시
이에 9월 22~23일 정신건강분야 전문가인 인코리아서비스컨설팅 김진희 대표를 초빙해 스트레스성 분노에 대해 측정하고, 분노의 이해, 분노조절 능력을 강화시키는 내용의 특강을 진행하였다.
강의를 맡은 김진희 대표는 “사회적으로 분노조절에 따른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정신건강을 위한 분노조절 특강은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분노에 대한 이해와 분노를 조절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교육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이국재 센터장은 "보건복지분야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주로 20대 초반의 연령대로서 스트레스성 분노조절 장애나 근무 중 평소 갈등상황을 능동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분노조절능력을 증진시켜 복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예방은 물론 건강한 사회인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