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서울토이쇼 동시 개최

문구&완구(생산‧유통) 화합 축제, 10월 6일부터 4일간 COEX에서 동시 개최…시너지효과 기대

경영자 세미나 및 신제품 경진대회, 매칭상담회를 통한 신 비즈니스 기회 창출

다양한 이벤트 개최…4만 5천명의 관람객유치 예상

2016-09-26 09:00
서울--(뉴스와이어)--문구&완구조합이 주최하는 대규모 전시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와 ‘서울토이쇼’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 전시관 C홀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250개 문구 및 완구 업체가 대거 참가하고 중국, 베트남, 동남아 등 120여명의 바이어 유치를 통해 수출 촉진과 소비자 홍보를 통한 내수시장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구전시회는 싱가폴, 대만, 베트남, 중국 등 해외에서 6개 사가 직접 참가하는 한편 모나미, 동아연필, 모닝글로리, 알파 등 주요 문구기업 참가 및 판촉, 캐릭터, 가방,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문구제품의 신수요 창출과 품질향상, 신제품개발 촉진에 기여할 것이다.

문구조합은 이번 전시회에 전산·유통조합원 제품을 한 자리에 전시하고 전국 유명 문구유통업체의 방문을 대거 유치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와 전 문구인의 축제와 화합을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문구 신제품 개발 촉진을 위해 제22회 신제품경진대회를 개최하여 IT와 문구를 결합한 자동식 스마트 제품 <로봇 스태플러>, 칼날의 각도를 10도로 제작 손목을 꺽지 않고 커팅하는 <텐도 커터기>,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칼날분리 및 교체 수리가 가능한 , 지그재그사용 가능 점착강도에 따른 상품차별적용 반투명재질의 신제품 등 기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학생체험관-현장학습 체험 코너를 마련하여 창의교구 체험, 종이접기 교실, 클레이 만들기, 와이어 공예 만들기 등 현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체관람학생 전원에게 문구류를 나눠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소비자를 위한 전시회 마지막날을 소비자 서비스 데이로 지정하여 진열 상품을 50%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사를 하며 전시 기간 중 매일 음악인을 초청하여 수준 높은 공연으로 축제와 화합의 장을 연다.

완구전시회에는 유아들과 어린이들의 지능과 신체 발달을 위한 각종 교육용 완구 및 다양한 캐릭터완구들과 해외유명 브랜드 제품들이 다수 전시된다.

최근 히트 상품인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의 주인공인 <손오공>, 국내 대표여아 완구브랜드 <미미월드>, ‘로보카폴리’와 더불어 프라모델 등 다양한 완구를 선보이고 있는 <아카데미과학>, 국내 블록완구의 대명사 <옥스포드> 등 인기있는 완구들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놀이할 수 있는 체험의 장도 마련된다.

또한 완구인들의 경영 정보 제공을 위한 완구 최고경영자 포럼을 개최하고 국내 어린이 용품의 안전시험 검증기관이 참가하여 어린이 용품의 안전성과 유해함에 대해 홍보를 펼친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하는 부모님과 이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부대 행사로 키다리 삐에로와 페이스 페인팅, 경품 추첨, 코리아세일 페스타의 일환으로 다양한 완구를 전시장에서 특별 할인 판매하는 등 각 업체별 부스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선물도 선사한다.

문구&완구전시회는 전시전문 온라인 매체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캔고루> 앱을 통한 국내 홍보를 강화하고 학생 및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동시개최 및 홍보를 통한 4만 5천명의 관람객과 1천만불의 상담을 통한 침체된 내수시장의 활성화와 수출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구&완구 전시회는 10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ksic.co.kr, www.sitoy.or.kr) 사전등록 또는 전시회 전문 온라인 앱 <캔고루>를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개요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기 위하여 1962년 설립되었다. 한국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의 단계에서 품질향상과 수출의 단계를 지나 세계일류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문구제조업계의 대표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

연락처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기획부
최소희 사원
02-2278-7891
이메일 보내기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김철호 차장
02-795-9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