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미얀마의 전기시설 없는 지역에 독립형 태양광발전 패키지인 ‘전력공급소’ 제공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9-23 18:4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미얀마연방공화국 마궤 주(Magway Region) 인마 차웅(Yin Ma Chaung) 마을에 독립형 태양광발전 패키지인 전력공급소(Power Supply Station)를 제공했다. 이 전력공급소는 태국 왕실이 후원하는 매파루앙 재단(Mae Fah Luang[MFL] Foundation)의 지원을 받아 지속가능 대체 생활수단 개발 프로젝트(Sustainable Alternative Livelihood Development Project)가 기업사회공헌(CSR)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했다. 이 프로젝트는 미쓰이물산(Mitsui & Co., Ltd)의 CSR사업을 통한 협력과 MFL재단 활동을 지원하는 기부금의 자금 지원으로 추진됐다.

파나소닉의 전력공급소는 태양광 모듈과 축전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생성, 저장, 관리한다. 전체 시스템은 마을 전체에 전력을 공급하여 전기가 없는 산간지역 마을의 140여 가구가 일상생활에 절실히 필요한 전기 기기와 전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지역에는 독사가 있어서 밤에는 나다닐 수 없었는데 이제 마을에 전등이 설치됨에 따라 주민들이 밤에도 외출할 수 있게 됐다. 또 모든 가로등이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하는 LED등으로 되어 있어서 제한적인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미얀마는 아세안(ASEAN) 국가 중에서 전력 공급 망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 비율이 가장 높은 68%[1]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얀마의 시골지역은 전체 가구의 84%[2]에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파나소닉은 이 사업의 연장 선상에서 그 마을의 회합 공간에 해독제 약품을 보관하기 위한 냉장고를 설치했다. 이 회합 공간은 전기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주민들의 복지, 오락 및 기타 목적을 위한 센터 기능을 한다.

이 사업의 최종 목표는 그 주변지역에도 전력을 추가로 공급하여 예난 추앙 거주구(Yenan Chuang Township) 전체로 확대하는데 있다.

파나소닉은 전력 공급시설이 없는 지역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적합한 솔루션을 계속 개발하여 전세계 지역사회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전력 공급 사양(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VXQThV )
1. 출처: 세계 에너지 전망2015,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
2. 출처: 세계은행 “전기가 미얀마 농촌을 변모시키다” 2015년 9월 16일
3. HIT는 파나소닉 그룹이 일본에서 등록한 상표이다.

[독립형 태양광발전 패키지인 ‘전력공급소’ 개요]

‘전력공급소’는 12개의 파나소닉 HIT® [3]태양광 모듈로 구성되어 있고 약3 kW의 전기를 발전할 수 있다. 또 여기에는 24개의 축전지(약17 kWh)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력을 저장했다가 공급할 수 있다.

[독립형 태양광발전 패키지인 ‘전력공급소’의 특징]

(1) 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품질과 성능이 안정되어 있다
전력공급소는 해외에서 안정된 품질을 보장하도록 양산 제품으로 개발됐다. 이번 사업을 위한 제품은 공장에서 제조되어 미얀마 측에 인도되기 전에 회사의 태국 자회사인 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즈 스틸(타일랜드)(Panasonic Eco Solutions Steel [Thailand] Co., Ltd.)가 그 품질을 조정했다.

(2) 간단하고 신속하게 조립할 수 있어서 이동과 확장이 가능하다
이 전력공급소는 설치 현장의 건설 공사가 필요 없도록 디자인되어 전기설비 계약자가 쉽고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다.

(3) 성능이 입증된 파나소닉 기술의 활용
이 전력공급소는 파나소닉 HIT® 3태양광 모듈을 사용함으로써 제약을 받는 공간에서도 전력을 효율적으로 공급한다. 회사의 새로 개발된 주 전원공급 장치는 연축전지에 남아 있는 전기량을 모니터링하고 공급과 수요를 조절하여 배터리의 열화(劣化)를 줄인다. 이를 통해 축전지의 생애 주기 비용과 유지보수 투입인원을 감소시킨다.

[비디오]

독사의 불안 속에 살고 있는 마을에 안전을 가져다 주다 -전력공급소-

채널 파나소닉: http://channel.panasonic.com/contents/18919/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220050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424625_panasonic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For media enquiries, please contact:
Media Contacts: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