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능력 및 성과중심 인사관리, 체계적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 높은 평가

뉴스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2016-09-26 10:52
대전--(뉴스와이어)--K-water(사장 이학수)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2016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16.9.23(금) 10시 30분, 엘타워(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서 Best HRD*인증을 받았다.

*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Human Resources Development)제도는 정부에서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직무능력중심의 채용, 고졸직원을 위한 학사 학위과정인 ‘통합물관리학과’ 신설, 개인별 필요역량 및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개방형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과 스마트 강의실 신설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K-water는 향후 3년 동안 정기 근로감독 면제, 인증로고 활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Best HRD 인증은 미래 물관리를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쓴 K-water의 인재육성정책이 인정받은 쾌거”라며, “창의적 인재 발굴과 능력 중심의 인적자원개발 확대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글로벌 물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팀
박기흠 차장
042-870-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