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13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성황리에 개최

포항에서 이틀간 과학 체험을 통해 즐긴 행복한 시간

2016-09-26 16:53
포항--(뉴스와이어)--24일부터 이틀간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이범훈)가 주관한 제13회 포항가족과학축제가 포항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16회 경북과학축전, 제18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와 연계하여 개최되었으며 총 13만여명의 관광객과 시민 등이 참석하였다.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매년 포항시와 함께 과학을 주제로 지역 과학 관련 유관 기관 및 단체가 어우러지는 과학문화 축제의 장을 형성하고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가족 과학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과학으로 행복하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활과학 체험 ▲과학 만들기 ▲과학 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20여개의 체험장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이 제공돼 종일 참가자와 관객들로 붐볐다.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정우성 사무총장은 “매년 포항의 가을축제를 대표하는 가족과학축제가 올해도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며 “이번 축제가 참가자 및 지역 시민들의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촉발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로봇을 테마로 한 제1회 R/C Master대회도 함께 개최되었으며 포항 지역 과학 교사들로 구성된 재미있는 물리를 하는 사람들(APC) 등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가 참석하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개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6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지역 과학자들의 연구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로 16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이은정
054-279-8663
이메일 보내기

행사 문의
김민주
054-279-86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