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 신규 공직자 대상 ‘장애인식개선 체험교육’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26일 장애인식개선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규 공직자 과정과 연계하여 공직자의 장애복지 마인드 제고를 위한 체험 중심의 장애 이해 교육으로 실시되었으며, 장애 유형별 체험 프로그램과 장애인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장애 유형별 체험 프로그램은 시각장애, 지체장애, 청각장애 및 시각장애축구의 4개 과정으로 지역사회 상점 이용 및 일상생활 이동 체험, 장애인 스포츠 활동 체험 시간 등을 통해 장애인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민원 응대를 위한 기초수화 교육과 맞춤형 보조기기 및 유관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앞으로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유형의 장애를 가진 이용인을 어떻게 응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누림센터는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장애 유형에 따른 정당한 편의제공 방법을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 유형별 체험 및 인식 개선 교육은 하반기 2회 추가 실시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하며,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연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