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새로운 버전의 Aurora 출시

새롭게 추가된 PVQ(화질) 평가 기능으로 자동화된 File QC 솔루션의 오판 가능성 감소

고품질 비디오 아티팩트 감지

Amazon 클라우드의 파일 기반 QC 및 AS-10 PAD 사양을 지원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6-09-27 16:50
서울--(뉴스와이어)--비디오 테스트와 모니터링 솔루션 업계의 혁신을 선도하는 텍트로닉스는 콘텐츠 제작, 편집, 배포 업체들과 방송국 관계자들이 현재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비디오 콘텐츠의 양을 효율적으로 테스트하고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되는 텍트로닉스 Aurora 자동 파일 기반 품질 관리(QC) 솔루션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비디오 품질 측정의 혁신적인 기술인 PVQ(체감 비디오 품질) 측정 기능이 Aurora에 추가되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 기반 콘텐츠의 요약된 품질 측정 결과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 밖에 향상된 기능은 AWS(Amazon Web Services) 클라우드의 Aurora 지원 기능과 현재 프랑스에서 필수 요건인 AS-10 PAD 전송 사양 지원 기능 등이 있다.

방송 업계가 모든 서비스를 파일 기반으로 전송하는 추세로 나아가고 있고 다중 화면과 OTT(Over-The-Top) 미디어 서비스 도입도 증가하면서 테스트하고 검사해야 하는 비디오 콘텐츠의 양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모든 콘텐츠의 품질을 유지하는 효율적인 방법은 자동화된 QC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도구는 수동 QC에 비해 속도와 비용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자동화된 도구의 경우 실제로 시청자의 체감 화질에 영향을 미치는 오류와 그렇지 않은 오류를 필터링하는 것이 어려워 오탐지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텍트로닉스는 자사의 비디오 네트워크 모니터인 Sentry 제품군을 통해 입증된 PVQ 기술을 이번에 출시되는 Aurora 버전에 채택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다. 이 기술은 실제 환경에서 수년에 걸쳐 평가된 정확한 품질 측정 방식으로 운영자가 파일 기반 및 실시간 스트림 모니터링 기술을 긴밀하게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Sentry와 마찬가지로 Aurora도 이제 시청자의 체감 화질에 영향을 주는 비디오 압축 아티팩트를 감지하기 위해 고안된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Aurora는 또한 MOS(평균 평가 점수)와 유사한 형식을 사용하여 그래픽 방식으로 비디오 품질을 표시할 수 있다. 잘 알려진 업계의 측정 기준인 MOS는 시청자의 측면에서 체감하는 품질을 숫자로 표현하는 기법이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군 담당 총책임자인 찰리 던(Charlie Dunn)은 이번에 추가된 기능에 대해 “파일 기반 콘텐츠의 품질을 유지하는 일은 끝이 보이지 않는 작업이다. 특히 점점 더 많은 콘텐츠 배포 업체가 다중 화면 및 ABR(적응형 비트 전송률) 전송 모델로 전환함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더욱 심해지고 있다”며 “이번에 Aurora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우리의 고객들이 콘텐츠 분야의 최고 위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지금까지 자동화된 도구에서 PVQ와 같은 기능은 없었다. 우리는 이 기능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궁극적으로 품질 향상에 장기적인 혜택을 줄 수 있으리라 본다”고 밝혔다.

◇Amazon 클라우드의 Aurora 지원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은 모든 산업 영역에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비디오 산업도 예외는 아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선행 투자 비용이 없다는 점, 사용량 기반의 가격 책정 모델, 향상된 확장성과 보안을 포함하여 다양한 장점이 있다. Amazon 클라우드에서 Aurora는 출처, 인코딩 비트 전송률과 형식, SD/HD, VOD 또는 IPTV 전송 등 압축 방식이 서로 다른 다양한 파일 기반 비디오 콘텐츠를 소화할 수 있는, 확장성이 뛰어나며 자동화된 분석 기능을 발휘한다.

온 프레미스(On-Premise) 옵션과 마찬가지로 Amazon 클라우드의 Aurora는 품질 호환을 위한 포괄적인 검사와 함께 수신 시, 인코딩 후, 트랜스코딩 후, 재생 전 오디오와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Aurora는 AWS S3 스토리지에서 파일을 처리하며, AWS 클라우드의 EC2 컴퓨팅 인스턴스 리소스 사용을 최적화한다.

◇AS-10 PAD 전송 사양 지원

이제 Aurora에 AS-10 PAD 전송 사양 지원 기능이 추가되어 프랑스 방송국에 전송되는 콘텐츠가 본 사양에 호환되는지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지역에 따라 방송국들이 편집 업체에서 전송하는 파일에 대한 새로운 제약을 만들고 있는데, 프랑스의 AS-10 PAD가 이러한 제약의 가장 최근 사양이다. UK-DPP 지원에 이어 이제는 AS-10도 지원하므로 텍트로닉스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편집 전문가들은 콘텐츠가 전송 사양에 맞고 품질이 유지되는지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11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Aurora Automated File-based QC Software: http://kr.tek.com/aurora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부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