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중·고생 드론 무료 체험 참가자 모집

중·고등학생 대상, 10월 15일-16일 양일간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

드론 직업·이론 교육부터 드론 조립·조종까지 체계적 교육 커리큘럼 갖춰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뉴스 제공
알바천국
2016-09-28 09:2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서울수서청소년수련관’과 함께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진행하는 드론 무료 진로체험, ‘하늘을 향해 꿈을 펼쳐라!’ 참가자를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드론산업이 차세대 신성장 산업으로 떠오름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드론 이론 습득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 진로 기본교육, 유망 직업교육과 함께 드론 이론 교육을 받은 후 드론을 조립하고 직접 조종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0월 15일, 16일 이틀간 실시되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1회차 고등학생 15명, 2회차 중학생 15명으로 총 30명을 선발하며, 1회차에 교육을 수료한 고등학생은 2회차 중학생 프로그램에 보조 교사로 참여해 인턴십 기회가 주어져 봉사활동 확인증도 발급된다.

학생들의 참가비용은 1인당 교육비와 재료비를 포함해 총 10만 원 상당으로, 알바천국에서 전액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알바천국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 양식 작성 후 제출하면 되며, 최종 참가자 발표는 10월 7일(금) 알바천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이번 드론 무료 진로체험교육은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전문적인 이론 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알바천국 이벤트 페이지(http://event.alba.co.kr/event/424/)를 참조하거나 수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알바천국의 무료 진로체험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개인적 성향을 고려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통해 이론 습득 및 실습을 진행해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지속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CSR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 Day 1 Café 파티쉐, 바리스타, 카페창업 등 다양한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알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꾼다는 취지로 5월 25일 ‘새 알바문화를 켜다’ 캠페인을 론칭했다. 아르바이트 시장에 대한 단순한 문제제기를 넘어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용인, 고용주의 기본적인 권리가 지켜지도록 하고, 알바생들이 존중 받고 일할 수 있는 문화와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알바천국이 국내에서 첫 개발한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고용인, 고용주의 권리를 지킬 수 있게 했다. 알바천국은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 등 알바의 품격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연중 알바생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알바 근로생태계에 새로운 알바문화를 ‘켜’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정수호 대리
이메일 보내기
02-6446-7048

문의
수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
02-2226-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