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2016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결과발표대회 개최

여대생 50개팀 6개월 연구결과 발표

대학원생-대학생 참여, 심화과정 공학연구팀

2016-09-28 10: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2016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이하 공학연구팀제)’ 심화과정 연구팀의 결과발표대회를 9월 30일(금)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공학연구팀제는 여자 대학원생과 대학생들로 연구팀을 이뤄 스스로 정한 공학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연구책임자는 리더십을 함양하고 연구과제 관리능력을 키우며 여성과학자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다.

3월에 선정되어 연구를 해온 50개의 연구팀이 △건축/토목 △기계/재료/선박 △전기/전자/반도체 △전산/컴퓨터 △생명공학/식품공학 △화학공학/환경공학 총 6개 분과로 나눠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이날 분과별 우수연구팀이 선정되고 최종 평가를 통해 최우수연구팀(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발표대회에 참여하는 연구팀원의 장기적인 연구성과 관리를 위해 △지식재산권 등 성과관리 특강이 진행되며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홈페이지 www.kird.re.kr 참조)에서 R&D연구 수행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문의 및 추천
02-6411-1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