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특허 바른 대표 변리사 남호현, ‘톡톡 튀는 나만의 인생을 디자인하라’ 출간

톡톡 튀는 ‘나’만의 ‘빛’을 내며 살아라

그대도 세상의 문명을 바꾸는 창조적 소수가 될 수 있다

뉴스 제공
국제특허 바른
2016-09-28 00:00
서울--(뉴스와이어)--국제특허 바른의 대표 변리사 남호현이 ‘톡톡 튀는 나만의 인생을 디자인하라’를 출간했다.

이 책은 ‘21세기에는 지식재산권으로 승부하라’의 저자 남호현의 인생담을 담은 책이다. 그의 인생의 전반부가 ‘21세기에는 지식재산권으로 승부하라’에 있다면 그의 인생의 후반부는 ‘톡톡 튀는 나만의 인생을 디자인하라’에 고스란히 담았다.

◇지식재산권 전문가인 변리사 남호현의 톡톡 튀는 진짜 삶

드라마틱하고 기적 같은 결과를 원한다면 기존의 틀을 깨는 ‘창조적 정신’과 ‘최선’을 결합시켜야 한다. 창조적 정신과 최선의 시너지효과에 대해 풀어낸 이 저서는 마치 할아버지가 손주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편안하면서도 인생에 대한 모험심을 자극한다.

저자는 “손자들에게 긍정의 힘을 믿고 사는 인생이 얼마나 흥미진진한지, 성취감을 느끼게 되는지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을 이 책에 담았다”고 밝혔다.

책 ‘톡톡 튀는 나만의 인생을 디자인하라’의 제1부에서는 변리사란 전문직으로서 창조적 최선에 대한 삶의 고백을 다뤘다.

제2부에서는 이미 확립된 대법원 판례마저 깨고 자주 인용되는 판결이 나오기까지의 지식재산권을 둘러싼 숨은 이야기와 해당 판결문을 함께 실었다.

저자 남호현 소개

1953년 충북 영동 출생
충북 영동고등학교, 청주대학교 법과대학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국제특허 바른 대표변리사
대통령 자문기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아시아변리사회 (APAA) 한국협회 회장
한국상표학회 회장
UN 산하 세계지식재산권기구 (WIPO) 행정패널
미국국가중재원 (NAF: National Arbitration Forum) 중재인
아시아 도메인이름 분쟁해결센터 (ADNDRC) 행정패널
홍콩국제중재센터(HKIAC - Hong Kong International Arbitration Centre) 중재인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대한변리사회(국제이사 역임), 아시아변리사회(APAA, 현 본부부회장), 국제산업재산권보호협회(AIPPI), 국제변리사연맹(FICPI,한국협회 이사 역임), 국제상표협회(INTA), 유럽공동체상표협회(ECTA), 의약품 상표협회(PTMG), 지식재산포럼(현 이사) 등의 회원으로 활동
‘Asia Law’에 의해 9년 연속 (2007-2015‘) Asia Law Leading Lawyers for Intellectual Property in South Korea’로 선정
미국 ABI에 의해 ‘Man of the Year in Law 2010’로 선정
한국품질재단에 의해 특허업계 및 법조계 최초로 ‘2010년 신품질 혁신대상(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
한국발명교육상 저술상 수상(2015)
주요 저서 : ‘21세기에는 지식재산권으로 승부하라’, ‘아이디어로 인생을 바꿔라’, ‘태양 아래 모든 것이 특허 대상이다’

목 차

프롤로그 - 첫 경험은 가슴 뛰는 전율이다

제1부 - 긍정적인 힘의 마력
01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던져라
02 첫 국제회의에서 춤추다
03 첫 도서 출간
04 첫 대학 강의
05 첫 텔레비전 방송 진행
06 첫 국제무대에서의 발표
07 첫 국제회의 주재
08 창조적 소수의 응전
09 어전회의에 참석하다
10 외국 회사의 갑(甲)과 을(乙)
11 창조적 소수로서의 봉사
12 포겟몬 고와 증강현실
13 인터넷 주소 분쟁, 신속 공정하고 저렴한 해결
14 도메인 이름 분쟁 해결 결정 350례를 달성하다
15 특허전쟁에서 특허괴물을 격파하는 길
16 빈털터리가 된 발명왕 에디슨
17 변호사는 모두 지옥에 있다
18 밀리언 마일러가 되다
19 독수리 하늘을 날다
20 예수님은 초등학교도 못 나오셨다

제2부 - 창조적 최선의 승리자
*필자가 창조적 최선으로 이끌어낸, 자주 인용되는 주요 판례
(Leading or Landmark Cases)
01 설향(雪香)과 빙설(氷雪)의 한판승부
02 영국 황실 수석 디자이너의 상표권 수호
03 현대자동차가 영국 로터스그룹에 승리하다
04 Elegance, 가치 상표로 다시 태어나다
05 명품의 한국 비즈니스는 없을 뻔했다
06 철옹성‘ 칫솔 디자인’권을 무너뜨리다
07 현대자동차‘ 정몽구’를 관습법상의 상표로 인정받다

에필로그-120세 장수를 누리다
권말부록

본문 미리보기

창조적인 발상과 우수한 발명은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나 개인에게서 나온다는 연구 결과와 통계가 있다. 작은 단위의 조직이 모여서 크게 된다. 결코 작다고 얕보지 말라. 우리나라의 물질문명은 다소 발달했다고 말할 수 있을지 몰라도, 정신문화는 선진 외국에 비하면 아직 갈 길이 멀다. 잊지 말자. 개인과 중소기업은 대기업의 생존과 발전, 창조적 최선, 창조적 소수의 출발점이자 목표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p. 48

변호사나 변리사 비용은 아끼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이다. 사건의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면 싸우지 않고도 모두 승자가 될 수 있다.
p. 76

지금 이 순간에도 그대의 행운이 그대의 주변을 떠돌고 있다.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용기를 내자. 손을 뻗어 행운을 잡자. 새로운 눈과 새로운 마음으로 가족을 바라보고, 사람들을 보고, 사물을 보라. 새로운 세상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p. 80

“강변의 자갈을 보라. 다 제각각으로 생겼다. 너는 왜 나처럼 둥글지 않니? 너는 왜 세모나게 생겼니? 너는 왜 길쭉한 거야?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 생긴 대로 인정하자. 우리는 모두 각각 다르다. 바로 다른 것에 우리의 가치가 있다. 인류가 이루어 놓은 많은 것을 답습하고 그 혜택을 누리며 살지만 ‘나’만의 톡톡 튀는 삶의 방정식이 있다. 그래서 누구나 귀하고 귀한 존재다. 마찬가지로 ‘남’을, ‘이웃’을 그렇게 귀한 존재로 인정하고 대우해야 한다. 이 세상의 유일한 존재로서 말이다.”
p. 182

창조적 최선으로 살아야 한다. 그래서 톡톡 튀는 ‘나’만의 ‘빛’을 내며 살면 행복감이 충만해진다. 그 개성 있는 ‘빛’은 어떤 방법으로든 인류에 공헌할 것임이 분명하다.
p. 183

국제특허 바른 개요

국제특허 바른은 국내 굴지의 로펌인 법무법인 바른과 업무제휴로 특허·디자인·상표의 권리 취득업무는 물론 특허 침해소송업무에 있어서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996년 9월 14일 설립된 이래 20년 가까이 2,000여의 국내외 회사의 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컴퓨터 프로그램 보호권·도메인네임 등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자문, 국내외출원, PCT 국제출원, 마드리드 의정서에 의한 국제출원, 라이선스 계약, 등록, 심판 및 소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 특히 국내외 기업간의 기술도입, 합작투자, 특허분쟁해결, 상표양도, 사용권계약 및 상표분쟁해결 등에 관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변리사 등 전문 인력을 갖추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barunip.com

연락처

국제특허 바른
총무팀
02-3479-7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