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GKL사회공헌재단 새생명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지원

2016-09-28 16:29
전국--(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전병노)가 9월 5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보수 지원사업인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 10차 완공식을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소재 새생명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익법인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의 후원으로 2015년부터 올해로 2년째 진행 중인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은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낡은 장판 교체, 고장난 창문, 지저분한 벽지, 냉난방시설 구축 등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보수하여 안전한 지역아동센터를 구축해주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완공식을 통해 새생명지역아동센터는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소외계층 아동들의 돌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

허요한 새생명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열악했던 교육환경이 이번 사업으로 아이들 정서에 따스함을 주는 분위기가 되어 만족스럽다”며 “소규모 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에서 해결 할 수 없는 이런 사업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자원개발나눔국
박정은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