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3D 시뮬레이션을 통한 항공우주 체험의 장 ‘항공·우주 테마 체험관’ 개관
항공·우주 테마 체험관은 항공교육실과 3D우주영상 체험실, 우주전시실로 나뉘어 분야별 전문 체험이 가능한 청소년수련관의 특성화 시설이다.
체험관의 주요 프로그램은 항공진로 특강과 비행시뮬레이션 우주 3D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분되며 각 프로그램별로 40~60분이 소요된다.
항공교육은 ▲비행기 조종사 직업 교육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 실습 ▲항공시뮬레이터 체험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생동감 넘치는 항공관련 전문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 및 체험 소요시간은 60분으로 초·중·고 청소년 15명~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참가비는 인당 3000원이다.
우주 3D 체험은 ▲은하계와 행성에 대한 기본교육 ▲3D우주영상 관람으로 구성되어 실제 우주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가상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우주 3D체험은 총 40분 소요되며 참가대상은 청소년 및 서울시민 15명~230명으로 참가비는 인당 1,000원이다.
화곡청소년수련관 진영택 관장은 “실제 비행기 조종사 훈련시에 사용되는 항공시뮬레이터 체험과 3D 체험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항공우주분야 진로체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전문적인 체험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화곡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www.hgyouth.or.kr) 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 또는 수련관 현장접수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특성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특성화사업팀
김금하
070-7198-3261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