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 3.0 규격 공개

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 모든 디지털 오디오 응용프로그램 위한 표준화된 솔루션 제공

2016-09-28 17:40
휴스턴 / 비버튼,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SB 기술 발전과 도입 지원 기구인 USB 임플리멘터스 포럼(USB Implementers Forum, 이하USB-IF)이 오늘 헤드셋, 모바일 기기, 도킹 스테이션(docking stations), 게임 셋업 및 VR 솔루션 등 모든 디지털 오디오 응용프그램들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USB 타입C(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 기기 규격인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3.0(USB Audio Device Class 3.0) 규격을 공개했다.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여러 개의 포트를 만들지 않고도 USB Type-C™와 USB 파워 딜리버리(USB Power Delivery)와 연결된 단일 커넥터로 데이터와 전력, 동영상 등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단일 케이블 솔루션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는 매력적인 사용자 혜택, 기기 상용운용성, 모든 디지털 오디오 응용프로그램 전반에서 손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표준화된 접근을 제공한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는 현재 가장 간편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커넥터로 USB 타입C는 향후 디지털 오디오의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다”며 “USB 규격을 도입하는 데 관심 있는 회사들이 타임투마켓(time-to-market)을 줄이고 신뢰할 수 있는 USB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USB-IF의 자원들을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3.0 규격은 USB를 사용하는 디지털 오디오를 더욱 쉽게 지원할 수 있게 해주고 전력소모를 절감하는 기능과 더불어 핫워드 검색(hotword detection)과 같은 새로운 기능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모든 호스트 또는 기기들이 오디오를 일관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닐 경우 사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날로그 및 디지털 솔루션 전반에서 최소한의 상호운용성 요건을 정의한다. 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를 통해 OEM사들은 3.5mm 아날로그 오디오잭을 제거할 수 있어 제품 디자인에서 기기의 사이즈를 줄이고 커넥터의 숫자를 줄일 수도 있다. 커넥터의 수를 줄임으로써 수많은 방법으로 새로운 혁신이 가능해지며 방수 또는 내수 기기 제작도 더 쉬워질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 및 규격 다운로드는 USB-IF 웹사이트 www.usb.org 참조.

USB-IF 개발자의 날(USB-IF Developer Days)

USB-IF는 9월 27~28일 휴스턴과 10월 19~20일 홍콩에서 총 두 번의 ‘USB 개발자의 날’을 개최한다. USB-IF는 USB 개발자의 날 행사를 통해 I/O 연결 및 성능, 폼팩터 설계,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력관리, 케이블, 커넥터 및 기타 전문 영역에 주력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노력을 응원한다. USB-IF 회원가입은 요구되지 않지만 좌석이 제한돼있으며 등록시 수수료가 발생한다. 자세한 정보는 USB-IF website 참조.

USB-IF 개요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규격준수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USB Type-C™ 와 USB-C™ 는 USB IF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270062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sb.org

연락처

USB-IF PR
리즈 나르도자(Liz Nardozza)
+1-503-332-5851
press@us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