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서울아리랑페스티벌, 나눔기부프로젝트 ‘당신이아리랑’ 개최

‘아리랑’ 부르고 인도 오지학교 설립 돕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아리랑페스티벌조직위원회(위원장 운영달)가 아시아를 돕는 NGO인 ‘아시안프렌즈(이사장 이남숙)’와 함께하는 시민참여형 나눔기부 프로젝트 ‘당신이아리랑’을 진행한다.

노래방 1번곡은 다름아닌 ‘아리랑’이다. 이 1번곡 ‘아리랑’을 부르고 나눔기부도 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당신이아리랑’은 10월14일부터 16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2016서울아리랑페스티벌 프로그램의 하나로 아리랑을 부르거나, 아리랑에 맞춰 춤, 연주, 공연 등을 선보이면 조직위가 참가자의 이름으로 1만원씩 아시안프렌즈에 기부한다.

페스티벌 개막에 앞서 온라인 미션이 한창 진행중이다. ‘아리랑을 부르거나 ‘아리랑’에 맞춰 춤, 연주,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조직위 공식 메일로 보내거나 유튜브, SNS(페이스북/트위터)에 업로드한 후 URL을 보내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참가 가능하다. 가장 쉬운 방법은 ‘아리랑’을 부르고 그 영상을 올리는 방식이다. 스마트폰 등으로 영상을 촬영해 간편하게 올리면 된다.

축제 기간에는 광화문광장 열린무대에서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참가신청을 해도 되고, 현장에서 바로 신청하고 참가해도 된다. 미리 퍼포먼스를 준비할 수도 있지만, 현장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무대에 올라 ‘아리랑’ 한 소절을 부르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당신이아리랑’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조직위에서 아시안프렌즈에 전달해 학교가 없어 교육을 받지 못하는 인도의 오지 오르차 로티아니 마을의 학교 설립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윤영달 조직위원장은 “우리 국민이 기쁠 때나 슬플 때 가장 즐겨 부르는 아리랑이 수많은 시민들의 아이디어와 참여를 통해 생명력을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당신이아리랑을 해마다 마련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아리랑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서로 교감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당신이아리랑’은 2013년 ‘뽐내라아리랑’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돼 지난해까지 약 1천여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부터 새 이름으로 진행된다. 그 동안 모은 기부금은 예술적 재능은 있으나 뜻을 펴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으로 유니세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에 전달했다.

2016서울아리랑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개요

서울특별시와 (사)서울아리랑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서울아리랑페스티벌은 2012년 아리랑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초 민간 재원 중심의 문화예술 공공축제다. 아리랑을 통해 참여와 소통, 나눔의 문화 확산을 목표로 새로운 시대 가치를 실천하는 서울아리랑페스티벌은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페스티벌로 성장·발전하고자 한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oularirangfestival.com

연락처

2016서울아리랑페스티벌
홍보담당
전형구 팀장
02-2257-6394
이메일 보내기

온라인 미션 문의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2016서울아리랑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