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2016 아시아 리스크 매거진 기술 순위 3개 부문서 최고상 수상

최고 ALM 및 경제/규제 자본 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로 선정

2016-09-29 10:0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아시아 리스크 매거진(Asia Risk Magazine)이 평가하는 2016기술 순위(Technology Rankings)에서 다시 한번 최고상을 획득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규제자본 산출 및 관리(Regulatory Capital Calculation and Management), 경제적 자본 산출 및 관리(Economic Capital Calculation and Management), 자산 부채 종합관리(Asset & Liability Management, ALM) 등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 상들은 은행, 헤지 펀드, 연금 기금, 기업체 재무부서의 리스크 관리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평가한 것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의 우수성과 폭넓은 지원이 인정 받은 것이다.

노아 벌리너(Noah Berliner) 무디스 애널리틱스 상무는 “아시아 리스크 매거진 독자들로부터 선도적 위기 및 자본 관리 솔루션 업체로 다시 한번 인정 받아서 매우 기쁘다”며 “우리의 솔루션은 수준 높은 분석, 데이터 및 견실한 기술과 결합하여 고객들이 리스크와 수익성을 더 잘 관리하고 보고 역량을 최적화하며 규제당국의 요건을 준수하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오소리티’(RiskAuthority™) 소프트웨어는 아시아 리스크 매거진의 기술 순위에서 선도적 규제자본 산정 및 관리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이 소프트웨어는 은행 업무 프로세스를 능률화하여 은행들이 바젤(Basel) 규정과 정부 규제 요건을 준수하기 위해 자본, 레버리지 및 유동성 비율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게 한다. 은행들은 ‘리스크오소리티’를 통해 신용, 시장, 운영, 편중 및 유동성 위험을 산출하고 통합하며 보고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프론티어’(RiskFrontier™) 소프트웨어는 포트폴리오 관리 및 보고 기능과 함께 최고의 경제자본 산출 및 관리 솔루션 자리를 차지했다. 전세계 금융기관들은 포트폴리오 관리, 가치 평가, 자본 최적화, 위기 기반 가격 책정, 성과 관리 등을 위해 ‘리스크프론티어’를 사용하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들이 경제 자본의 적정 수준을 판단하고 포트폴리오의 신용 위험 요인을 세분하여 분석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아시아 리스크 매거진 독자들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컨피던스’(RiskConfidence™) 소프트웨어를 최상의 ALM솔루션으로 선정했다. ‘리스크컨피던스’는 ALM, 유동성 위험 관리, 자금 이체 가격(FTP) 및 규제관련 보고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 결합함으로써 대차대조표 관리를 통합할 수 있게 한다. 은행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이율과 유동성 위험을 더 잘 관리하고 현금 흐름을 분석하며 대차대조표에 대해 더 전반적인 예측을 할 수 있게 한다. ‘리스크컨피던스’의 최신 버전은 국제회계기준(IFRS) 9에 따른 금융 자산의 손상을 판단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아시아 리스크 매거진 기술 순위의 최고 상들을 수상함으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획득한 상의 수가 더 늘어났다. 수상한 상의 전체 목록은 www.moodys.com/award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참조.

2015 아시아 리스크 테크놀로지 랭킹(Asia Risk Technology Ranking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risk.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전 세계의 자본 시장 및 리스크 관리 전문가들이 진화하는 시장에 자신 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용 분석, 경제 리서치 및 금융 리스크 관리 분야의 전문성 및 경험을 통해 리스크의 측정 및 관리를 위한 독창적인 도구와 우수 관행을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인베스터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의 고유 분석 서비스를 포함하여 최첨단 소프트웨어, 자문 서비스 및 리서치를 제공함으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특정한 비즈니스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5년 3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1만 800여명의 임직원이 36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oodysanalytic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200069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헥터 림(HECTOR LIM)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0061 2 9270 8141
hector.lim@moodys.com

커스틴 볼켈(KERSTIN VOELKEL)
커뮤니케이션 전략 부사장
0044 20 7772 5207
kerstin.voelkel@moodys.com